본문 바로가기
요리

든든한 집밥요리! 다른 반찬이 필요없는 목살김치찜

by 카라멜땅콩 2022. 11. 11.

든든한 집밥요리! 

 

다른 반찬이 필요없는 목살김치찜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메인반찬 하나만 있으면

다른반찬이 필요없는것 같아요

 

 

 

오늘은 목살을 가지고

김치찜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고기도 부드럽고 묵은지랑

너무 잘 어울려서 맛이 있네요

 

 

목살김치찜

 

 

재료준비

목살한근, 양파한개,

대파,청양고추한개

 

목살은 키친타월로

꾹꾹 눌러 핏물을 제거해 주세요

 

 

대파와 양파,

청양고추를 썰어주세요

 

 

냄비에 묵은지와

목살을 넣어주세요

 

 

그위에

양파를 올려주세요

 

 

양념을 올려주세요

고춧가루2T, 액젓1T, 맛술1T

설탕1T, 다진마늘1T

 

 

물을 넣어주세요

재료가 잠길정도록

넣어주시면 됩니다.

 

 

센불로

확 끓여주세요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어주세요

 

 

중불로 줄여서

더 끓여주세요

 

 

 

뚜껑을 닫고

중약불에 20분정도 끓여주세요

국물이 자작하게 보이지

않을정도록 끓여주시면 될것 같아요

 

 

목살김치찜 완성~~

목살이랑

김치가 잘 졸아졌네요.ㅎㅎ

 

 

솔직히 묵은지가

맛이 있으면 김치찜은 무조건 맛이 있죠~~

 

특별한 양념 없이 고기만

넣고 끓여도 맛이 일품인것 같아요

목살이 정말 부드럽네요

 

 

김치랑 중약불에 자작하게

끓여서인지 너무 부드럽고 맛이 있었어요

다른반찬 필요없이 여기에 밥한그릇 뚝딱 했답니다.

 

반찬걱정없이

묵은김치가 있다면 고기하나 사서 끓여보세요

반찬걱정 없는 집밥 뚝딱이랍니다.

 

* 참 고 *

2022.09.21 - [요리] - 묵은 김치에 변신! 김이 아닌 매콤한 양념장에 돌돌 묵은지 김밥

 

묵은 김치에 변신! 김이 아닌 매콤한 양념장에 돌돌 묵은지 김밥

묵은 김치에 변신! 김이 아닌 매콤한 양념장에 돌돌 묵은지 김밥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김장김치가 시간이 흘러 묵은김치가 되어 버렸네요 씻어서 볶아 먹어도 맛이 있지만 이렇게 양

artboy019.tistory.com

2022.01.26 - [요리] - 바삭하게 만드는 비법! 백종원 김치부침개 레시피

 

바삭하게 만드는 비법! 백종원 김치부침개 레시피

바삭하게 만드는 비법! 백종원 김치부침개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비가 오는날 생각나는 메뉴~~ 부침개가 생각나는데요 집에 묵은지가 있어서 생각나는 김치부침개를 만들었는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