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찜기 NO! 냉동만두 간단하게 촉촉하게 만드는 비법

by 카라멜땅콩 2024. 2. 14.

냉동만두


찜기없이 촉촉하게 먹기

안녕하세요?카라멜땅콩입니다ㆍ


냉동만두를 쪄 먹을때 찜기에 했는데요
은근 귀찮을때가 있어요ㅎㅎ
혼자 간편하게 먹을때 이렇게 해보세요


냉동만두

 

만두를 조금씩

소분해서 넣어두었는데요


갑자기 혼자 있을때 찐만두가 땡기는거예요ㅎ

냉동만두준비


혼자서 먹을려구 두개 꺼냈어요 ㅎ
찜기없이 간단히 해볼까요???

냉동만두 물에 적시기


키친타월을 이용하거나 비닐랩을 이용하면
겉면이 부드럽게 되어 좋지만
랩도 키친타월도 위생상 조금 신경쓰여서ㅎㅎ
오늘은 없이 해보았어요~~^^



냉동만두를 물에 잠시 담구어주세요

물버리기


물을 버려주세요
겉면이 물이 흡수되어 촉촉해요

전자렌즈 돌리기


전자렌즈에 3분정도 돌려주세요

만두완성


만두가 완성되었어요

키친타월이용보다 살짝
촉촉하지 않을수 있지만 전 만족해요



더 촉촉한걸 원하시면 키친타월에
물을 적셔 냉동만두를 싸주시고
전자렌즈에 돌려주시면 됩니다ㆍ

만두잘라보기


반으로 잘라보았어요
속도 너무 잘 익었어요

 

김이 모락모락 나는 만두
찜기없이 하니 설거지도 줄고 번거러움이 줄었어요



촉촉한것을 원하시면 키친타올을 이용하세요
더 겉면이 촉촉해져요

저는 이정도도 만족하지만
더 촉촉한걸 원하시면 랩보다는
키친타월에 물을 적셔 하는게 좋아요
오늘도 기분좋은 행복한날 되세요~~~^^^

*참 고*

2022.05.18 - [요리] - 쫄깃한 맛 보장! 이것 하나로 후다닥 반찬 요리

 

쫄깃한 맛 보장! 이것 하나로 후다닥 반찬 요리

쫄깃한 맛 보장! 이것 하나로 후다닥 반찬 요리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조금씩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하면서 요리하기가 더 싫어지는 것 같아요.ㅎㅎ 그래도 가족을 위해 반찬을 해야 하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