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이연복셰프 레시피를 참고한 고추잡채 두가지 맛

by 카라멜땅콩 2018. 11. 23.

이연복셰프 레시피를 참고한 

고추잡채 두가지맛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오랜만에 신랑이 일찍 퇴근해서

 함께 저녁을 준비해 보았답니다.ㅎㅎ




우리 가족이 좋아하는 

고추잡채를 오랜만에 만들어 보았는데요

이연복셰프님의 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들어 보았답니다.



고추잡채 재료준비

아삭이고추7개,대파한대,마늘1

전분가루1,잡채용돼지고기350g,양파3개

파프리카2개,굴소스2,라이스페이퍼

꽃빵,계란한개(흰자)

재료는 좋아하는 야채 위주로 하면 좋아요




마트에서 파는 

잡채용 고기를 사왔어요

여기에서 중요한게 있어요




채 썰어둔 돼지고기를

 감자전분에 한번 옷을 입혀주어야 해요

그래야 돼지고기 부드러운

 식감을 유지해 준답니다.

여기에 계란 흰자만 넣어주세요





모든 야채를 적당한

 크기로 채 썰어주세요

아삭이 고추는 안에 

씨를 빼고 썰어주세요



팬에 오일을 두르고 다진마늘과

 대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파기름을 만들어 주세요



전분가루를 입힌 돼지고기를

 파기름에 볶아서 익혀주세요



아삭이 고추를 넣어주세요



썰어둔

 야채를 다 넣어주세요



간은 따로 하지 

않고 굴소스로 했답니다.

굴소스 두스푼 넣었어요

먹어보고 소스양은 조절하면 될것 같아요



돼지고기에 전분가루를 넣어서

 고팅이 되어 있어서 따로

 전분물을 넣지 않아도 된답니다.

야채를 너무 볶지 마시고 살짝 아삭하게 해주세요



느끼함을 없애기 

위해 청양고추를 넣었어요

아이들이 있어서 아이들것은

 그릇에 덜어두고 따로 넣었답니다.



꽃빵은 마트에 사서

 전자렌즈에 돌려 준비했어요



고추잡채는 거의 꽃방과 먹었는데

 라이스페이퍼에 싸먹는건

 처음 보아서 한번 해보았어요



고추잡채를 

두가지로 만들어 보았어요

꽃빵과 라이스페이퍼

항상 먹던 꽃방은 정말 맛이 있었어요

라이스페이퍼로 만든것도 은근 맛이 있네요





그런데 전 개인적으로 꽃빵에

 먹는게 더 맛이 있었던것 같아요

하지만 저희집 딸들은 라이스페어퍼가

 더 맛이 있다고 하네요

고추잡채가 야채를 썰기가 조금 복잡할뿐

 만들기는 간단하고 맛은 정말 좋아요

집에 손님 초대해서 먹기에도 좋은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