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제철인 가리비를 맛있게 먹는 가리비찜

by 카라멜땅콩 2018. 11. 28.

제철인 가리비를

맛있게 먹는 가리비찜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요즘들어 해산물이 너무 좋아지고 

자꾸만 생각나고 먹고 싶은데요




바닷가에 가서 해산물 

돈 걱정없이 마음껏 먹어 보고 싶다고 했더니

 신랑이 퇴근길에 가리비를 가득 사가지고 왔네요.ㅎㅎ

가리비는 찌는 방법이 정말 간단하더군요

지금 제철이여서 맛있기도 하지만 가격도 많이 저렴해요



가리비를 먼저 

손질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바지락처럼 오래 해감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는데 

그래도 해감을 해주는게 마음이 편할것 같아서..ㅎㅎ

소금물에 담구어 주었답니다.



소금물을 만들어 

가리비를 담고 검은비닐을 

씌워서 30분정도 해감을 했어요

보기에는 가리비가 깨끗해 보였는데

 물에 담구어두니 불순물이 많이 나오더군요



해감을 한뒤 솔로

 지저분한곳을 깨끗하게 해주세요

가리비 껍질을 먹는것도 국물을 먹는것도 아니지만

 겉을 깨끗하게 해주어야 먹을때 좋을것 같아서요




큰솔이 있었으면 금방 끝났을텐데

 없어서 새 칫솔을 꺼내서 했답니다.

가리비를 사온 신랑한테 맡겼습니다.ㅎㅎ



칫솔로 하고 여러번

 헹구어서 찜통에 넣었답니다.

물은 많이 필요없고 한컵정도

 넣고 쪄주시면 됩니다.



뚜껑을 덮고 양에 따라

 5~10분정도 쪄주시면 됩니다.

너무 오래찌면 살이 질겨지거든요

가리비가 입을 벌리면 꺼주시면 된답니다.



가리비찜 완성

가리비가 빨리 먹으라고 

입을 벌리고 있네요.ㅎㅎ



아이들 먹으라고 껍질을 까서 

주었더니 순식간에 금방 먹어버리네요



그냥 먹어도 맛이 있지만 초장을 

준비해서 먹어도 맛이 있답니다.



초장에 찍어서 한입~~

적당히 가리비가 잘 익은것 같아요

질기지도 않고 너무 맛이 있네요

많다고 생각했는데 아이들이 너무 

잘 먹어서인지 부족한것 같아요.ㅋㅋ

다음에는 더 많이 사다가 가리비찜을 해서 먹어야겠어요




가리비찜을 할때 찌기전 청주를 살짝 둘러주고 

뚜껑을 덮고 삶으면 비린맛이 없어진다고 하는데 

전 청주가 없어서 패스했는데도

 비리지 않고 너무 맛이 있었어요

요즘 제철이고 저렴한 가리비~~

여러분도 한번 드셔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