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집에 온 손님 접대로 훌륭한 해물 샤브샤브 만들기

by 카라멜땅콩 2017. 9. 8.

[손님 접대 음식]

간단하면서 풍성해 보이는 해물샤브샤브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집에 손님이 왔는데

 음식을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고민이 되었습니다.




간단하면서도

 먹는 사람도 주는 사람도

 행복하고 만족할 음식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집에서 샤브샤브를 준비하기로 했어요

항상 쇠고기 샤브샤브를 준비해서 먹었는데

 쇠고기를 먹지 못하는 분이 있어서 

오늘은 해물 샤브샤브를 해보았어요


해물샤브샤브 레시피



멸치를 넣고 

육수를 만들어요



부족한 국물 맛을

 국시장국으로 보충해요

샤브샤브 할때 좋은것 같아요



새우,조개살,오징어를

 굵은 소금으로 씻어 주어요



청경채와 배추를

 좋아하는 우리집은

 야채를 많이 준비했어요



몸에 좋은 버섯도

 준비했답니다.



소스는 여러가지를 먹어 보았지만

 칠리소스가 제일 맛이 있는것 같아요

시중에 파는 칠리소스를 준비했어요



다른 반찬 필요없이 

간단하면서도 푸짐해지는

 식탁이네요



육수가 끓어오르면 

준비한 해산물과 야채들을

 넣어주면 됩니다.



해산물도 야채도

 좋아하는 위주로 준비해서

 먹으면 될것 같아요



그릇에 가져와서 

칠리소스에 찍어 먹으면 됩니다.

정말 맛이 있어요

다들 맛이 있다며 만족하며 먹었어요



칼국수 타임이 있어야 했는데

 제가 마트에서 깜박했어요.ㅠㅠ

아이들에게 구박 받음 ㅠㅠ

다음에는 칼국수를 조금이라도

 해야 할듯이요.ㅎㅎ


칼국수 타임을 패스하고

 우리는 죽을 해서 먹었어요

특별한 야채도 없어서 밥에 

계란을 풀어서 저어주고 김가루를 ..



해산물과 야채가 우러난 국물이

 맛이 있어서인지 많이 들어가지도 않았는데

 죽이 너무 맛이 있어요

배부르다면서도 수저를 

다들 놓지 못하고 맛있게 먹었네요


대접한 저도

 대접 받는 사람도 

만족한 저녁 식탁이였어요

다들 만족하면 먹어서 더 즐거운 저녁시간이였어요

복잡하지도 않으면서 너무 맛이 있는 해물샤브샤브..

집에서 좋아하는 해산물과 야채들을 준비해서 넉넉히 드셔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