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비린맛을 잡아주는 백종원 꽁치김치찌개 황금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7. 9. 5.

[백종원 꽁치 김치찌개]
비린맛을 잡아주는 꿀팁

안녕하세요?카라멜땅콩입니다ㆍ
생선을 가지고 

찌개를 끓이면

 비린맛이 많이 날수 있는데
백종원 꽁치김치찌개 레시피를 

따라 해보니 비린맛도 없고 너무 맛이 있네요




너무나도 간단한

 꽁치김치찌개 한번 끓여볼까요?

백종원 꽁치 김치째개



재료준비

김치 .꽁치통조림ㆍ다진마늘ㆍ

된장ㆍ설탕ㆍ고추가루ㆍ대파 ㆍ두부



먼저 김치를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도마에 김치국물 자국을 남기고
 싶지 않으시면 백종원샘처럼 볼에 담아 가위질 해주세요


냄비에 자른 김치를 넣고
 참기름을 넣고 중불에서 볶아주세요

들기름을 넣고 볶으면
 더 맛이 있다고 하네요
전 들기름이 없어서 참기름을 넣었어요


어느정도 김치가 볶아지면 
꽁치통조림을 넣어주세요
통조림안에 있는 국물도 다 부어주세요


국물과 건더기를
 다 넣어주세요


그리고 캔에 물을 
가득담아 냄비에 부어주세요


이제 양념을 준비해서
 넣어주면 됩니다ㆍ
된장이 꽁치에 비린맛을 잡아준데요



전 김치찌개에 
된장을 넣는건 처음
된장1/2.마늘1/2.설탕1.고춧가루2
넣어주세요
계량은 수저로 했답니다ㆍ


이제 보글보글 
끓여주면 된답니다ㆍ


보글보글 끓이다가
 두부를 넣어주세요
아이들이 두부를 좋아해서 듬뿍 ㅎ


마무리로 쫑쫑 
썰어둔 파를 넣어주세요


백종원 꽁치김치찌개 완성
한그릇 담았어요


된장을 넣어서 
비린맛이 나지 않고
 잘익은 김치와 꽁치를
 밥에 올려 먹으니 너무 맛이 있네요
밥 한그릇이 뚝딱 사라지네요ㅎㅎ



밥도둑이네요
참치처럼 통조림을 구비해 두었다가
  반찬이 없을때 간편하게 
요리할수 있고 맛있게 먹을수 있을것 같아요
간단하면서도 맛이 있는 꽁치김치찌개
여러분도 한번 만들어 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