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풀무원] 찬마루 소스 하나로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시골강된장

by 카라멜땅콩 2017. 9. 4.

소스하나만 있으면 누구나 만들수 있는 

 시골강된장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전 고소한 강된장에 

밥을 비벼 먹는걸 좋아하는데

 마땅히 나가서 사 먹을곳도 없고

 나가기도 그래서 집에서 만들어 보았어요




풀무원 찬마루에서 나온

 시골강된장 소스 하나만 있으면

 집에서도 누구나 맛있는 강된장 만들수 있답니다.


강된장 만드는 레시피



풀무원 찬마루

 시골강된장 비빔양념

가격: 1900원



오늘은 마트에서 

천원에 행사를 하더군요

냉장고에 있는 야채들을 준비했어요

양파,고추,호박,버섯,두부

들어가는 야채들은 좋아하는 

취향대로 하면 좋을것 같아요



물 500ml를 

냄비에 부어서 끓여주세요



준비한 야채들을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두부만 빼고 야채들을 

풀어둔 소스에 넣어주세요



팔팔 끓여주세요

맛있는 냄새가 나면서

 야채들이 익어간답니다.



끓으면 두부를 넣고

 5분정도 더 끓여주세요



보글보글

강된장이 만들어지는 소리..ㅎ



다 만들어진 강된장을

 그릇에 담아서 막한밥에 

한국자 떠서 비벼 먹으면 정말 맛이 있어요




전 아이들이 있어서 

조금 국물이 있게 했는데

 원하는 취향대로 더 졸여서

 비벼 먹어도 맛이 있을것 같아요

고소한 맛과 야채들이 어울려져

 부드러운 맛에 아이들이 정말 잘 먹네요

저도 맛있게 먹었어요




아이들만 아님 

조금 매운고추를 넣어서 

먹고 싶었는데 그러지 못해 

조금 아쉽지만 고소한 강된장 맛이 정말 맛이 있네요

시골스러운 이런 맛을 싫어할수도 있지만

 전 나이가 들어가는지 요즘 이런 맛들이 좋더군요.ㅋㅋ

소스 하나만 있으면 큰 어려움 없이

 간단히 강된장을 만들어 먹을수 있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