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냉파 단골 밑반찬! 백종원 야채 계란말이

by 카라멜땅콩 2022. 1. 12.

냉파 단골 밑반찬!

 

 백종원 야채 계란말이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냉장고에 남은 야채로

방학인 아이들에게 볶음밥도

계란말이도 최고에 음식인것 같아요

 

 

 

오늘은 평범하지만

맛있는 계란말이를 만들어 보았어요

전 계란말이에 설탕을 넣지

않는데 백샘은 설탕을 살짝 넣더군요

 

백종원 계란말이

재료준비

계란5개,

파프리카한개, 대파한대

소금1/3, 설탕약간, 올리브유

 

대파와

파프리카를 잘라주세요

냉장고에 당근이나

양파가 있으면 넣어주셔도 됩니다.

전 냉장고에 대파와 파프리카만 있어서...ㅎㅎ

 

계란을

준비해 주세요

 

소금은

1/3 정도 넣어주세요

집에 있는 소금이 저염소금이라

많이 짠맛이 없으니 가정에

있는 소금을 보고 조절하면 될것 같아요

 

계란을 잘 풀어주시고

준비한 야채를 넣어주세요

 

 

여기에

설탕을 조금 넣어주세요

전 계란에서 단맛이 나는게

싫어서 많이 넣지는 않았어요

1/4정도 넣은것 같아요

 

팬에

올리브유를 둘러주세요

 

달걀물을

1/3정도 부어주세요

달걀말이는 아래와 가장자리가

익으면 조금씩 말아주시면 됩니다.

 

말아주면서 아래부분에

남은 계란물을 조금씩 채워가며

반복해서 말아주시면 된답니다.

 

말아줄때 위,아래,양쪽

다 익을수 있도록

살짝 눌러주면서 말아주세요

 

백종원 계란말이 완성~

계란을 깔끔하게 썰려면

한김 식힌후에 썰어주세요

 

 

집에 있는 야채를

넣어주니 더 맛이 있어 보이네요

 

아이들도 어른들도

좋아하는 계란말이~~

설탕을 조금 넣어서인지

더 부드러운 느낌이 드는건...ㅎㅎ

 

도톰하게 썰어서 식탁에 내 놓으니

아이들도 어른들도 맛있게 먹었답니다.

 

야채의 식감도 느껴지고

밥에 너무 잘 어울리는 반찬이였습니다.

 

 

야채가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좋아하는 계란을 이용해서

만들어 주면 좋을것 같아요

아이들이 방학이라 반찬이 신경쓰일때

제일 간단하고 맛이 있는 반찬이 아닐까 싶네요..ㅋㅋ

모두 모두 건강하시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참 고 *

2022.01.06 - [요리] - 비주얼 대박 집밥 ! 백종원 김치 볶음밥 레시피

 

비주얼 대박 집밥 ! 백종원 김치 볶음밥 레시피

비주얼 대박 집밥 ! 백종원 김치 볶음밥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김치볶음밥은 다들 좋아하시죠? 저도 반찬이 고민이 될때 김치볶음밥 간단히 해 먹는데 백종원샘 레시피 보

artboy019.tistory.com

2020.12.30 - [요리] - 초간단 아침요리! 비리지 않게 계란국 끓이는 방법

 

초간단 아침요리! 비리지 않게 계란국 끓이는 방법

초간단 아침요리! 비리지 않게 계란국 끓이는 방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아침에 무엇을 할까? 하고  냉장고를 열었는데 마트를 몇일  못가서인지 계란만 보이더군요..ㅠㅠ 갑자기 기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