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초간단 아침요리! 비리지 않게 계란국 끓이는 방법

by 카라멜땅콩 2020. 12. 30.

초간단 아침요리! 

비리지 않게 계란국 끓이는 방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아침에 무엇을 할까? 하고

 냉장고를 열었는데 마트를 몇일

 못가서인지 계란만 보이더군요..ㅠㅠ




갑자기 기온이 떨어지며 추워지는데

 아침요리로 계란국이 좋을것 같아 해보았어요



계란국 끓이는 방법

재료준비

대파한대,계란3개,후춧가루조금,다진마늘1/2T,양파반개

국간장2T,소금1T



먼저

 육수를 우려주세요

전 멸치랑 다시마를 넣고 

국물을 만들었답니다.



양파 반개를

 채썰어 넣어주세요

마늘도 1/2T를 넣어주세요



계란3개를 알끈이

 생기지 않도록 잘 풀어주세요



멸치랑 다시마 뺀 육수물에

 계란을 가장자리부터 둘러주세요

젓지 마시고 몽글몽글 생기도록 기다려 주세요





요기에서

 중요한 포인트가 있는데요

계란을 잘못하면 비린맛이 날수가 있거든요

이럴때 설탕을 넣어주면 비린맛을 잡아줄수가 있답니다.

설탕을 많이 넣으면 달아서 1/2T를 넣어주세요



간은 새우젓이나 소금으로 하면

 좋은데 전 국간장으로 했어요

아이들이 새우젓을 싫어해서..ㅋㅋ

국간장2T를 넣고 나머지는

 소금으로 간을 했답니다.



마지막으로 대파를 넣고

 후춧가루를 살짝 톡톡 뿌려주세요



계란국 완성~~

갑자기 영하로 

떨어진 날씨에 딱인것 같아요



초간단하게 끓인 계란국

깨를 살짝 뿌려주었어요.ㅎㅎ

비린맛도 안난고 계란이 몽글몽글 부드럽네요




설탕을 조금 넣은게 

효과가 있는지 비린맛이 없네요.ㅎㅎ

아침에 간단하고 속도 편하고 영양가도 많은

 계란으로 간단히 만들어 먹어보면 어떨까요?

따뜻하고 맛이 있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