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딱 좋은 냉파요리! 계란말이로 김밥 예쁘게 싸는 방법

by 카라멜땅콩 2020. 12. 24.

딱 좋은 냉파요리! 

계란말이로 김밥 예쁘게 싸는 방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오늘을 아이들이 좋아하는 계란으로

 간단히 김밥을 싸려고 합니다.





냉장고를 뒤져서 있는

 재료를 다 넣어주시면 됩니다.ㅋㅋ



계란김밥 만들기

재료준비

계란5개, 대파반대,청양고추1개,당근1/2


냉장고에 있는 재료가 있으면 

여러가지 채소를 넣어서 색깔을 내어도

 좋을것 같은데 전 우리집에 있는 걸로 간단히..ㅎ



야채들을 잘게

 썰어주시고 계란도 풀어주세요



계란물에 다진 재료들을

 넣고 가볍게 섞어주세요

소금도 작은 티스푼으로 1스푼 넣어주세요



팬에 올리브유를 올리고 

계란물을 부어주세요




약불로 불을 줄인뒤

 조금씩 말아주세요

사각팬이면 좋은데 없어서..ㅠㅠ



돌돌

 잘 말아주세요



계란말이가 

따뜻할때 말아주면 좋아요

김한장 올리고 계란말이를

 올려서 돌돌 말아주세요



밥은 두개 정도 만들걸 생각하고 

소금조금과 깨,참기름을 넣고 양념을 했어요

검정쌀을 넣었더니 더 맛이 있어 보이네요.ㅎㅎ



김 한장을 깔고

 밥을 펴주세요



펴 놓은 밥위에 말아둔

 계란말이를 올려주세요

돌돌 말아주세요



계란김밥 완성~~

썰어서 신랑 도시락도 싸주고

 아이들도 주었더니 너무 잘 먹네요



우선 비쥬얼이 예뻐서

 아이들이 좋아하는것 같아요




청양고추를 넣었는데

 매운맛은 거의 없지만 맛이 더 있는것 같아요

다른 반찬 필요없이 깍두기나 아님 오댕탕

 하나 끓여서 먹으면 딱인것 같아요

가끔 냉장고 정리하면서 

한번씩 해 먹어도 좋을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