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코로나블루에 건강챙기기! 백종원 닭칼국수로 몸보신하기

by 카라멜땅콩 2020. 12. 29.

코로나블루에 건강챙기기!

 백종원 닭칼국수로 몸보신하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요즘은 마음이 

정말 힘든 시기인것 같아요




이렇게 마음이 힘들때는

 몸을 잘 챙겨서 면역력도 키우고

 마음을 잘 지켜야 할것 같아요.ㅠㅠ

닭도리탕을 할까 하다가 아이들이 

칼국수를 좋아해서 닭칼국수를 만들어 보았어요



백종원 닭칼국수 레시피



재료준비

양파반개.감자한개,

다진마늘,대파한대,청양고추2개

칼국수생면,닭(1000g)



손질된 닭이여서

 물로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팬에 식용유 3T를

 넣고 볶아줄건데요

이게 포인트 같아요




껍질부분을 아래로 해서

 노릇하게 구어 줄거예요

껍질이 구어지면서 닭기름이 

나오면서 향도 맛도 더해주는것 같아요



약한불로 노릇하게 

색깔이 나올때까지 구어주세요

전 구울때 다진마늘1T를 넣고 같이 구었어요



고기가 구어질때

 재료를 손질해 주세요

청양고추2개,대파한대를 

잘라주시고 다진마늘1T를 준비해주세요



양념장을 

만들어 줄건데요

고기를 찍어서 먹으니

 너무 맛이 있어요



간장8T,고춧가루2T,

설탕1/2T,참기름1/2T

넣고 섞어주세요



양념장 완성~

양념장이 없어도 되지만

 전 양념장이 있어서 더 좋았어요




버섯,감자,양파를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잘 구어진 닭에 물을 부어주세요

아이들이 국물이 많은게 좋다고 해서

 16컵 정도 넉넉히 넣은것 같아요

간을 해주세요


액젓3T를 넣고 

소금으로 나머지 간을 했어요

전 양념장이 있어서 

소금은 1/2T정도 넣은것 같아요



물이 끓어오르면 

준비한 야채를 넣어주세요



생면은 넣기전에

 물에 한번 씻어주세요

미리 씻어두면 면이 떡이지니깐

 넣기 전에 전분을 씻어주세요



면을 넣어주세요



면이 잘 익으면 

파를 넣어주시고 마무리 해주세요



그릇에 칼국수와

 닭고기를 올려주세요



닭칼국수 완성~~

국물이 진하고 맛이 있어요



전분기가 없어서

 깔끔하고 면이 생면이라 쫄깃해요



양념장에 고기를 찍어서

 먹어보았는데 정말 맛이 있어요

고기가 정말 부드럽고 양념장과

 어울려져 정말 맛이 있어요



칼국수는

 깍두기에 올려서 먹었어요



깔끔한 국물에 먹다가

 양념장을 넣어서 약간

 매콤하게 먹어 보았어요

국물이 진하고 맛이 있어서 보양식이 따로 없네요




복날에만 보양식을 먹는게 아니라

 건강을 챙겨야 할 지금 시기에

 먹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건강도 챙기고 마음도 챙기고~~

모두 모두 건강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