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찬밥 활용한 요리! 초간단 크림 리조또 만들기

by 카라멜땅콩 2021. 1. 5.

찬밥 활용한 요리! 

초간단 크림 리조또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요즘은 건강안부 묻는게 

자연스러운 인사가 되어버렸네요




아침에 밥을 하면

 밥이 남을때가 있는데요

이럴때 냉동에 보관하기도 하고

 그냥 볶아 먹기도 하지요

오늘은 남은 찬밥으로 맛있고

 간단한 리조또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크림 리조또 만들기

레시피

생크림 150ml, 우유80ml

밥한공기, 새우(칵테일새우),오징어1/3마리

양파1/3,버섯적당히,통마늘5개

소금,후추,파슬리가루 약간씩

청양고추 한개



재료들을 준비해 주시고요

먼저 올리브유를 넣고 

통마늘과 오징어,새우를 넣고 볶아주세요

버터를 넣으면 더 고소하다고 하는데

 살짝 느끼할것 같아 패스했습니다.



새우와 오징어가 붉은기가

 보이면 준비한 야채를 넣어주세요




청양고추 하나를 

넣었는데 신의 한수입니다.

느끼함을 잡아주네요



소금과 후추로

 살짝 밑간을 해주시고 

찬밥 한공기를 넣어주세요



위에 업급한 분량의 우유와 

생크림을 넣고 불을 중약불로 

조절해서 저어주며 끓여주세요


간을 보시고 소금은 입에 

맛게 넣어주시면 될것 같아요

엄청 간단하죠?



크림 리조또 완성!



그릇에 담고 

파슬리가루를 살짝 뿌려주세요

간단한만큼 맛도 

가벼울거라는 생각은 노~~



부드럽고 너무 맛이 있네요

계속 먹으면 살짝 느끼함이 생길수도 있는데 

청양고추가 있어서인지 느끼함을 잡아주네요




찬밥과 우유나 생크림이 있으면 

언제나 간단히 만들어 먹을수 있을것 같아요

고소하고 크림 파스타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좋아할것 같아요


다음에는 토마토소스를 이용한 

리조또를 만들어 보아야겠어요.ㅋㅋ

모두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