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비주얼 대박 집밥 ! 백종원 김치 볶음밥 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22. 1. 6.

비주얼 대박 집밥 ! 

 

백종원 김치 볶음밥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김치볶음밥은 다들 좋아하시죠?

 

 

저도 반찬이 고민이 될때

김치볶음밥 간단히 해 먹는데 백종원샘

레시피 보다가 급 땡겨서 해보았어요

비주얼도 맛도 정말 짱입니다.

 

백종원 김치볶음밥

 

대파를 송송 썰어서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파기름을 내주세요

베이컨이나 소시지를 넣으면 더

맛이 있을텐데 큰 아이가 싫다고 해서 그냥 생략했어요

 

파가 노릇하게 익으면

설탕 1/2T 넣어주세요

 

설탕향이 올라오면

간장 1T 넣어주세요

김치양념에 따라 간장을

조절하시면 될것 같아요

 

수분이 사라지면

김치를 썰어서 넣어주세요

불을 줄여서 약불에 볶아주세요

고춧가루 1T를 넣어주었어요

 

 

양념장이 많이 뭉쳐있으면

물을 넣어주라고 해서

전 물을 조금 넣었답니다.

양파를 좋아해서 양파반개를 넣었답니다.

 

 

양념이 골고루 섞어서

익어가면 밥을 넣어주세요

 

 

밥을 풀어줄때는

불을 잠시 꺼주세요

불을 껴고 밥알을 풀면 양념때문에

탈수가 있으니 밥알이 풀릴때까지 불을 꺼주세요

 

 

밥알이 다 풀어지면

불에 올려 볶아주면 됩니다.

 

완성된 밥을 접시에 담아

계란후라이 하나 올려서

먹으면 꿀맛이랍니다.

 

하지만 오늘은 계란후라이

대신 다른 방법으로 했어요

 

계란 4개를 풀어주세요

 

팬에 밥을 중앙에

올리고 식용유를 둘러주세요

 

풀어둔 계란물을

가장자리에 부어주세요

 

계란물 위에

모짜렐라 치즈를 올려주세요

약한불에 계란과 치즈가 어느정도 익으면 불을 꺼주세요

 

뚜껑을 덮고

열에 익히게 잠시 둡니다.

 

완성~~

너무 익히면

치즈랑 계란이 딱딱해지니

잔열에 익을수 있도록 해주세요

 

비주얼이

예뻐서 빨리 먹고 싶네요

 

밥과 계란이랑

치즈를 올려서 먹어주세요

김치볶음밥에 양념이 되어 있고

치즈도 약간 짠맛이 나니

계란에 간을 하지 않아도 간이 딱 맞네요

 

 

김치에 매꼼한 맛이 있어서

느끼한 맛도 안나고 맛이 있었어요

 

 

볶음밥에 계란후라이를 올려도 맛이 있지만

이렇게 치즈랑 계란을 둘려서 먹으니

색다른 느낌도 들고 맛이 있네요

반찬 걱정 되실때 김치볶음밥을 색다르게 먹어보세요

오늘도 모두모두 행복하세요

 

* 참 고 *

2021.08.11 - [요리] - 한팬에 가능한 요리! 한끼 든든한 게살볶음밥 레시피

 

한팬에 가능한 요리! 한끼 든든한 게살볶음밥 레시피

한팬에 가능한 요리! 한끼 든든한 게살볶음밥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크래미를 하나사서 냉장고에 있는 야채를 동원해서 만들어 보았어요 한끼 든든한 요리이고 무엇보다

artboy019.tistory.com

2021.05.18 - [요리] - 다이어트에 좋은 요리! 닭가슴살 야채 볶음밥

 

다이어트에 좋은 요리! 닭가슴살 야채 볶음밥

다이어트에 좋은 요리! 닭가슴살 야채 볶음밥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아직도 코로나로 인해서 나가서 활동하기가 힘들어져서  다이어트가 필요할때가 있는데요 맛이 있으면서 다이어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