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부드러운 식감에 엄지척 나온 "두부 애호박말이"

by 카라멜땅콩 2023. 10. 31.

부드러운 식감에 엄지척 나온

"두부 애호박말이"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이제 쌀쌀해지는 것 같아요

 

쌀쌀해지면

따뜻한 음식이 생각나는데요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두부와 애호박을

같이 먹을수 있는 기발한 요리를 소개해볼게요

 

 

두부애호박말이

애호박1개

두부1모

부침가루,식용유,소금

양념장- 간장,참기름,식초,깨

 

 

두부와 호박을 씻어서 준비했어요

 

채칼을 이용해서 얇게 준비했답니다.

제가 칼질이 약하기때문에 채칼 굿..ㅎㅎ

 

두부를 호박 크기에

맞추어 네모로 잘라주세요

 

두부는

키친타월로 수분을 제거해주세요

 

 

부침가루를

애호박 한쪽면에만 발라주세요

 

 

아주 간단합니다

애호박밀가루 묻힌 부분을

위로 해서 열십자를 만들어 주세요

 

두부를 가운데에 올려주세요

 

 

한쪽 면씩

접어주시면 됩니다.

엇갈리게 접어주시면

네모 애호박 완성이 됩니다.

 

 

네모 애호박 완성

두부를 감싸고 있는 애호박

 

 

여러개를 만들어서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노릇하게 구어주시면 됩니다.

 

중약불로 앞뒤로

노릇하게 구어주세요

4면을 골고루 구어주세요

 

 

두부애호박말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두부가 얼마나 부드러운지...

 

 

소스는 참기름과 간장과

식초를 섞어서 만들었어요

 

양념을 따로 하지 않아서

간장소스에 찍어드시거나 살짝

구울때 조려주셔도 될것 같아요

전 찍어서 먹었는데 너무 부드러워서 씹을것이 없어요..ㅎㅎ

 

달큰한 애호박이 두부랑 너무 잘 어울려요

몸에 좋은 두부랑 애호박이 찰떡 궁합입니다.

기름에 살짝 구었으니 말이 필요없을것 같아요

가족 모두 엄치척 했답니다.

오늘도 모두 즐거운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