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냉동 닭가슴살 걱정뚝! 간단하고 맛있는 닭가슴살조림

by 카라멜땅콩 2023. 11. 1.

냉동 닭가슴살 걱정뚝! 

간단하고 맛있는 닭가슴살조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아침부터 비가 내리네요~~

 

아침으로 무엇을 할까?

고민하다가 닭가슴살을 사다가 넣어둔게

생각이 나서 꺼내 보았어요

오늘도 가족들을 위해 간단한 요리를 해볼까요?

 

 

닭가슴살 조림

재료를 준비해 볼게요

닭가슴살3개, 대파한대,통마늘,참기름,식용유

 

양념

간장,맛술,설탕,올리고당,고춧가루

 

 

냉동된 닭가슴살을 꺼내서

30분정도 해동한뒤

깍둑썰기를 했습니다.

 

 

냄새제거를 위해 맛술(2),

소금살짝을 뿌려서 밑간을 했답니다.

 

후추를 살짝 넣어주면 좋은데

오늘따라 후추가 딱 떨어져서..ㅠㅠ

패스~~ㅎㅎ

 

 

마늘 구어서 먹는걸 좋아해서

통마늘을 많이 준비했어요

대파랑 통마늘을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양념장을 만들거예요

진간장(3)

 

 

고춧가루(1),설탕(1/2),올리고당(1)

다진마늘(1/2)

 

 

팬에 기름을 두르고 밑간한 고기와

통마늘을 넣고 달달 볶아주세요

겉면이 노릇하게 익을정도록 볶아주세요

 

 

고기가 익어가면

준비한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양념이 고기에

베이면 대파를 넣었어요

 

 

마지막으로 참기를을 넣고 마무리 하면 됩니다.

 

 

그릇에 담아 깨를 뿌려 마무리 해주세요

닭가슴살 조림 완성~~

 

 

매운음식을 좋아하면

청양고추를 넣어도 좋을것 같아요

 

아이들이 학교가지전

맛있게 먹고 갔답니다.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한끼 할수 있을것 같아요

 

어른들은 와인이나

맥주에 먹어도 잘 어울리는 맛입니다.

비가 와서 흐리지만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