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찐고구마에 변신! 탕후루 고구마 맛탕 만들기

by 카라멜땅콩 2023. 11. 3.

 

찐고구마에 변신! 

 

탕후루 고구마 맛탕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요즘 아이들 사이에 탕후루가 얼마나 인기가 많은지..ㅎㅎ

저도 아이들 때문에 가끔 먹기도 하고 집에서 해 먹기도 하였는데요

 

아무래도 너무 설탕이 많아 

걱정이 되기도 하는데 아이들은 왜이리 좋아하는지..ㅎㅎ

찐고구마가 보여서 아이들에게 탕후루처럼 만들어 준다고 했답니다.

집에서 하니깐 설탕을 최대한 줄일려고요

 

 

고구마 맛탕

재료준비

찐고구마 3개

 

시럽

올리고당4T,설탕4T,식용유2T

 

 

찐고구마를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고구마를 살짝만

덜 익게 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전 좀 많이 익혀서 살짝~~..ㅎㅎ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앞뒤로 구어주세요

 

노릇하게 구어주면 되는데 전

방치해서 살짝 겉이 타버린것 도 있었어요..ㅠㅠ

구운건 꺼내주세요

 

 

팬에 식용유,설탕,올리고당을 넣어주세요

숟가락으로 젓지 마시고

중불에 설탕이 절 녹도록 그대로 둡니다.

 

후라이팬을 들었다 내렸다

하면서 잘 녹게 조절해 주세요

카라멜색깔이 나도록 지켜봐주세요

 

 

구운고구마를 넣고 섞어주세요

시럽이 붙도록 해주세요

 

 

시럽이

발라진것은 꺼내주세요

 

 

탕후루처럼 설탕이

완전 많이 굳어 있지는 않지만 

달달함이 정말 맛이 있답니다.

 

 

달달한 과일도 맛이 있지만

달달한 고구마도 맛이 있네요

 

 

 

고구마에 달달함에 달달한 설탕이랑

올리고당이 베이스에 굳혀 있으니 맛이 없을리가 없지요

아이들도 맛이 있다고 하네요

 

찐고구마를 이용하니 기름도 많이

사용안하고 간단하게 만들수 있어서 좋네요

 

올리고당,설탕,식용유를 녹여서 시럽화 하니깐

손에 달라붙지 않고 맛있는 맛탕을 즐길수가 있네요

달달한 맛탕을 주말에 한번 만들어 보세요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을것 같네요~^^

 

* 참 고*

2022.04.20 - [요리] - 기름적게! 맛은 많게! 바삭바삭 고구마튀김 만드는 햇꿀팁

 

기름적게! 맛은 많게! 바삭바삭 고구마튀김 만드는 햇꿀팁

기름적게! 맛은 많게 ! 바삭바삭 고구마튀김 만드는 햇꿀팁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마트에서 고구마가 1+1 이여서 구입했는데요 구어주니 아이들이 잘 먹지 않아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artboy019.tistory.com

2021.01.21 - [요리] - 긴편요리 즐기기! 고구마를 넣은 카레 만들기

 

긴편요리 즐기기! 고구마를 넣은 카레 만들기

간편요리 즐기기 고구마를 넣은 카레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고구마가 섬유질도 많고 몸에 좋다는건 다 아시죠? 카레에 기본적으로 감자를 많이 넣는데요 전 오늘 고구마도 넣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