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TV 에 소개된 묵은쌀 대변신 방법 직접해본 후기

by 카라멜땅콩 2017. 12. 6.

TV 에 소개된

묵은쌀 대변신 방법 직접해본 후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요즘 햇쌀이 나와서 

밥을 하면 맛이 있는데

 아직 울 집에 묵은쌀이 남아 있어서

 햇쌀을 먹지 못하고 있는데요




묵은쌀로 밥을 하면 

밥이 푸석하고 약간

 냄새도 나는것 같아요

그래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생방송 오늘 아침'에 

묵은쌀 대변신이 있어서 

따라 해보았어요



묵은쌀의 대변신



생방송 오늘아침에서는

 묵은쌀 대변신으로 

세가지 방법을 공개했는데요

1.파기름

2.강황

3.청주



전 집에 강황도 청주도 없어서

 집에 있는 파로 해보았답니다.

솔직히 반신반의 하며 했어요



파를 깨끗히

 씻어서 썰어주세요



파와 기름

1:2 비율로 넣어주세요

센불에서 약한불로

 줄여주면서 타지 않게 해주세요

4분정도 볶아주시면 

적당하다고 하네요



이렇게 파기름이 

완성되었는데요

밥을 지을때

 넣으라고 하는데요

과연 넣으면 

맛이 살아날까요??



쌀을 씻고 밥을 지을때

 반스푼정도 넣어주세요

파향이 은은하게 나서 

느끼하지 않고 고소한

 맛이 난다고 하는데

기름이 둥둥 떠 있으니

 솔직히 걱정되었어요.ㅎㅎ



밥이 완성되었어요

기대반 걱정반으로

 열어보았어요

정말 밥에서 

윤기가 나더군요

제가 사진 각도가

 잘 안찍혀서 ㅠㅠ



파향이 날까 속직히 걱정되었는데

 파향은 나지 않고 

묵은쌀 냄새를 잡아준것 같아요

밥도 너무 맛이 있고 

푸석한 밥이 아니라 윤기가

 나는 햇쌀같은 밥이 되었네요




다음에는 

청주로 해보아야겠어요

묵은쌀을 파기름으로 한번 해보세요

또 여기에서 tip은 

묵은쌀을 씻을때 물을 빨리 버리고

 30분정도 불리고 밥을 하면 더 좋다고 하네요

혹시 가정에 묵은쌀이 있는 분은 이렇게 도전해 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