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전국 3대빵집! 대구 근대 골목 단팥빵 5가지맛

by 카라멜땅콩 2017. 11. 26.

전국 3대빵집! 

대구 근대 골목 단팥빵 5가지맛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빵을 정말 좋아하는 저는

 대구에 단팥빵이 정말 유명하다는

 말을 듣고 구입해서 먹어보았답니다.




전국 3대 빵집중

 한곳인 대구 근대골목 단팥빵집

 다채 방송사에서 나온 곳이더군요

천일염,천연발효종과 단팥으로

 옛날방식 그대로 만들어 내서 

담백한 단맛과 부드러운 식감의 빵이

 어울려져 있어서 유명한 빵집!

단팥빵 5가지 맛을 먹어 보았어요



대구 근대골목은 

중국 상하이 임시 정부의

 인테리어를 모티브로 한

 공간이라고 하네요


이곳은 직접 끓인 단팥으로

 만들어서 더 부드럽고

 깊이있는 맛이라고 하네요

이곳에서 제일 맛이 있다는 

단팥빵 5가지를 먹어보았어요



갓나온 단팥빵이라

 정말 따뜻하네요

천연발효종이 선사하는 촉촉한 

식감이 나는지 한번 먹어 볼까요?



쑥아빵

가격: 2500원

쑥을 넣어서 만든

 쫄깃쫄깃한 쑥

 모찌 단팥빵인데요

새로운 맛이였어요

떡 맛이 많이 나고

 쫄깃해서 정말 맛이 있더군요



소보루단팥빵

가격: 2000원

소보루빵 안에

 단팥이 들어 있는데요

일반 소보루 맛에 팥이

 들어 있어서 맛이 있더군요

울집 큰아이는 소보루를 좋아해서인지

 너무 맛이 있다며 잘 먹더군요



단팥빵

가격: 2000원

직접 끓인 단팥을 

사용한 옛날 단팥빵




팥알갱이 속에 

호두랑 견과류까지

 듬뿍 들어 있어서

 씹히는 식감이 좋답니다.



녹차생크림 단팥빵

가격: 2500원

단팥빵 안에 

녹차 생크림이 

한가득 들어 있는 빵

입에서 정말 살살 녹더군요


반으로 잘라보니 

녹차생크림이 듬뿍 

들어 있어서 입이 쩍 벌어지더군요

살짝 먹기가 겁이 났는데 

먹어보니 정말 부드러워서 

입에서 살살 녹고 달지

 않아서 너무 맛이 있었어요



생크림단팥빵

가격: 2500원

단팥빵 안에 생크림이 뿅!

제가 제일 좋아하는 

생크림이 가득 들어 있는것을 보고

 보는 것만으로도 흐뭇하게 보았어요

우선 살짝 생크림의 단맛이 

당이 필요한 저에게 제격이더군요.ㅎㅎ



대구 근대골목 단팥빵

다 나름대로 맛이

 달라서 맛이 있었어요

방부제를 일절 쓰지 않는데다

 매일 직접 끓인 팥으로

 빵속을 가득 채워주고 팥알갱이와

 호두,견과류까지 듬뿍 들어 있어서 

아삭하게 씹히는 식감과 

고소함이 정말 맛이 있더군요




다 맛이 있었지만 

전 개인적으로 쑥아빵처럼

 쫄깃한 식감이 너무 좋았고 

제가 좋아하는 생크림이 듬뿍 

들어있는 단팥빵이 맛이 있더군요



이렇게 포장도 해주니

 선물용으로도 좋을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