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후회하지 않는 유용한 꿀팁! '시금치데친물' 사용방법

by 카라멜땅콩 2024. 3. 5.


'시금치 데친물' 버리지마세요


유용하게 사용하는 꿀팁

안녕하세요?카라멜땅콩입니다ㆍ

 


몸에 좋은시금치
국도 반찬으로도 자주 해먹는데요


시금치삶기


오늘은 시금치 나물을

할려고 데치는 중입니다ㆍ

시금치데치기

 

시금치를 데치면 이렇게

데친물이 생기는데요


시금치는 오래 데치면

맛이 없으니 살짝 데쳤어요

데친물


저는 항상 시금치 데치고 바로 버렸거든요

 


티비에서 소개하길 버리지말고
여러 용도로 활용해 보래요
저도 한번 활용해 보았어요

베이킹소다


시금치 데친물을

그냥 사용해도 되지만
베이킹소다를 섞어 주었어요

베이킹소다를 넣어주면

더 효과가 좋다 합니다ㆍ

흔적남은 가스렌즈


음식하고 나면 꼭 흔적이 남네요

가스렌즈청소


1.가스렌즈 청소

시금치 데친물이 요기에 사용되다니^^^
가스렌즈에 기름때ㆍ찌든때ㆍ
음식물 흔적이 생기게 되는데요

 


시금치 데친물이 좋답니다ㆍ
물티슈에 시금치 데친물을

적셔서 구석구석 닦아주세요

깨끗해진 가스렌즈


기름때랑 음식물이

제거 되어 깨끗해졌어요^^

전자렌즈청소

 

2.전자렌즈 청소


전자렌즈 청소에도 좋답니다ㆍ
전자렌즈도 기름때

찌든때가 잘 생기는데요

전자렌즈청소


시금치 데친물을 이용해서

구석 구석 닦아주세요
데친물이 식었다면 살짝

데워서 사용하면 좋아요

 

 


시금치데친물에 

 카데킨이라는 성분이 있어
기름때 제거에 탁월하답니다ㆍ

수세미

 

3  수세미 세척

시금치 데친물이

뜨거울때 담그어 주세요
세척효과가 있어요


요기에 베이킹 소다나ㆍ식초도

첨가해주시면 살균ㆍ소독까지 효과가 있어요


세척수세미


세척도 살균도 소독도

마친 수세미 걸어주세요
10분정도 담그어 두었다가

깨끗한 물에 헹구어 말려주세요

 


기름때 제거도 되고 수세미 세척까지~~
몰랐을때는 그냥 버린 시금치데친물
이제 버리지말고 활용해 보세요^^^
행복하세요

*참  고 *

2022.05.25 - [요리] - 5분 뚝딱 집반찬 ! 인기 좋은 밥도둑 깻잎김치 레시피

 

5분 뚝딱 집반찬 ! 인기 좋은 밥도둑 깻잎김치 레시피

5분 뚝딱 집반찬 ! 인기 좋은 밥도둑 깻잎김치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네요 더워지니 정말 밥 하기 싫어지고 ..ㅎㅎ 이럴때 뚝딱 만들어 먹을수 있는 반찬을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