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꽁꽁얼린 냉동고기! 맛과 색을 살리는 전문가 비법

by 카라멜땅콩 2024. 3. 7.

냉동고기  맛과 색보전


빨리 해동하는 비법

안녕하세요?카라멜땅콩입니다ㆍ

 

 


생일날 사용했던 쇠고기
남아서 냉동실 보관했는데요
미역국을 끓일려고 꺼내보았어요
꽁꽁 얼려있네요ㅠ


꽁꽁 얼린 냉동고기


고기를 꺼내보니 꽁꽁 얼려있네요


얼린고기 사용할때
전자렌즈에 살짝 돌렸는데요

그러면 한쪽 부분이 너무
익는 현상이 생기는 것같아요

설탕준비


이럴때 좋은방법!!
자연해동은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고
빨리 해동하고 싶을때 이렇게 해보세요


TV만물상에서 소개한 전문가 비법인데요
고기 해동할때 설탕이 유용한 팁이랍니다ㆍ

물 끓이기


먼저 물을 끓여주세요
40도 온도의 물을 준비해야 하는데요

40도온도


뜨거운물5: 찬물2를 섞어주심 됩니다
물이 뜨거우면 고기가 익어버릴수 있으니
미지근한 물이 좋아요

설타넣기


40도 미지근한 물에
설탕 두스푼 넣어주세요


생선을 해동할때는 소금이좋고
육류를 해동할때는 설탕이 좋다고 하네요


설탕물

 

설탕을 잘 녹여주세요

고기넣기


미지근한 설탕물에
얼린고기를 넣어주세요
8분정도 담그어 주세요

해동고기


꺼내보니 해동이 잘 되었네요
전자렌즈 해동할때랑 달라요

미역국끓이기

 

맛도 색깔도 살아있네요
미역국을 끓이기 위해 해동했는데
신비롭게 해동도 빨리 되었어요

 


설탕이 연유작용을 해서 설탕분자가 고기조직 결합을
끊어 빨리 해동 된다고 하네요

좋은방법 알았으니 다음에 또 사용해야겠어요
행복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