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기름기걱정끝! '커피캡슐'찌꺼기 이렇게 활용하니 대박

by 카라멜땅콩 2024. 3. 13.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커피캡슐 찌꺼기'활용법

안녕하세요?카라멜땅콩입니다ㆍ

 


집에서 커피 마시고 싶을때
캡슐을 내려서 마시는데요
캡슐내린 찌꺼기 그냥 버리지 마시고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커피캡슐

 

밖에서 먹는것도 좋아하지만
집에서 먹고싶을때
전 이렇게 캡슐을 사놓고 내려 먹는답니다ㆍ

추출한 커피캡슐


커피를 내리고 나서
분리수거를 해야 하는데요

찌꺼기와 플라스틱을
분리해서 버려야 하죠~~


커피찌꺼기

 

찌꺼기가 유용하게 쓰인답니다ㆍ
비닐을 벗기고 플라스틱에서
찌꺼기를 빼서 분리해주세요


그냥 벗기기 힘드니 배달올때 오는
  배달용 칼을 이용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생선기름


오늘 고등어를 구었어요
기름이 가득하네요
주방세재로만 기름기 제거하는거 힘들잖아요

커피찌꺼기

 

커피찌꺼기가 유용하게 사용된답니다ㆍ

커피찌꺼기 볶기


기름기가 심하면 후라이팬에
커피찌꺼기를 넣고 볶아주세요


기름기가 적을때는 커피찌꺼기를 넣고
키친타월로 닦아주심 됩니다ㆍ



볶다보면 커피 찌꺼기가
기름기를 흡수하는게 보일거예요

물세척

 

볶아낸 커피찌꺼기는 버리시고
주방세재 없이 물로 세척해 주세요


커피를 볶으니 커피향이 나서 좋고
쓰레기통에 커피찌꺼기를 버렸더니
쓰레기냄새를 잡아주네요

물세척


주방세재없이 물로만
세척해도 기름기가 제거되네요

깨끗해진 후라이팬


고기구울때도 생선구울때도
기름기 세척에 탁월한것 같아요


버려진걸 활용하니 좋네요
커피찌꺼기가 흡착력이 좋아요

커피찌꺼기 그냥 버리지 마시고
기름제거에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행복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