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블루베리가 우리 몸에 주는 효능 5가지와 블루베리 먹는 방법

by 카라멜땅콩 2017. 7. 30.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먹는 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블루베리가

 몸에 좋다는건 다 아시죠?




우리 가족은 특히

 다 안경을 착용하는 중이여서

 눈에 좋다는 블루베리를 주문했답니다.

유기농 블루베리라고 해서 지인을 통해 구매했어요



블루베리 유기농

국내산 고흥에서 

재배한거예요



감람베리

고흥군 두원면 고흥만로 1566-20

500g씩 들어 있어서 좋네요

한상장에 2키로

가격: 50.000원


몸에 좋다고 알고 있는 블루베리..

어떤 좋은 효능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블루베리 효능 5가지


1.눈 건강

눈에 좋다는건 

너무 많이 들어서 다 알고 계실거예요

블루베리에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저하를

 예방해 준다고 하네요

온가족이 안경 착용해서 

넘 슬픈데 블루베리 많이 먹고

 더 안좋아지길 바래야겠어요


2.노화예방

블루베리에 있는 

안토시아닌,폴리페놀,베타카로틴이

 들어 있어서 노화의 원이으로 지목 되고 있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서 

노화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3.피부미용

콜라겐, 엘라스틴의 분해를 막아

 피부 밸런스를 맞춰주는 역활을 한다고 하네요


4.치매예방

폴리페놀 성분이

 뇌의 퇴화를 유발하는 산화스트레스와

 염증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서 기억력을 개선하고

 뇌기능을 활성화 해주어서 

치매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5.당뇨병 예방

혈당을 조절하고

 혈중 포도당 수치를 낮추어 주는

 풍부한 섬유질이 있어 혈당 상승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너무나도 다양하게 

좋은 블루베리를 그냥 먹는것도 좋지만

 여러 방법으로 먹어도 좋을것 같아요


블루베리 먹는 방법


1.생과일 즐기기



저희는 먼저

 생으로 먹었어요

유기농이여서 

그냥 먹어도 된다고 하네요

정말 싱싱하고 맛이 있네요


2.블루베리 쥬스 만들기



믹서기에 

유기농 블루베리를 넣고



우유를 

적당히 넣어주세요



갈아주었더니

 정말 색깔이 너무 예쁘네요

블루베리 쥬스

시럽이나 설탕을 넣지 않아서

 달지는 않지만 자연적인 맛이 좋네요


3.블루베리 요거트



유기농이여서인지 

냉장에 두니 금방 시들어 지더군요

그래서 생으로 먹는거

 조금 빼놓고 냉동에 넣었어요


요거트를 사다가

 요거트에 냉동 블루베리를 

넣어서 먹었어요

블루베리가 시원하고

 씹히는 느낌이 아이스크림 먹는것 같아서

 또다른 색다른 맛이네요


4.블루베리 카나페



아이들 간식으로 

아이비 과자에 치즈를 올리고 

딸기잼을 바르고 블루베리를 올렸어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네요

딸기잼의 달달함과 

블루베리와 짭졸한 치즈의 맛이 

조합을 잘 이루는것 같아요




블루베리로 다양한 요리를 할수 있을것 같아요

저희 가족은 이렇게 해 먹었더니

 금방 블루베리가 사라졌어요..ㅠㅠ

다음에 또 구매해서 다른 요리도 해 먹어야겠어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