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명절에 손쉽고 빠르게 애호박전 만드는 팁

by 카라멜땅콩 2017. 9. 29.

[명절음식]

애호박전을 빠르고 손쉽게 하는 비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곧 있으면 

고유의 명절

 추석이 다가오네요




추석이되면 

가족이 모여 좋지만 며느리로서는

 그리 반갑지 않을수 있는데요.ㅎㅎ

명절때 꼭 하는 전 중에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호박전이 있는데요

애호박전을 빠르고 손쉽게

 할수 있는 꿀팁이 있어요


애호박전 만들기



재료준비

애호박,부침가루,비닐팩

명절때는 애호박이 

하나가 아니라 더 많이 많이 해야겠죠?

우선 한개 기준으로 할게요



애호박을 

둥글둥글 잘라서

 하나씩 다 펴주세요

그위에 소금을 살짝 뿌려주세요



잠시뒤 키친타월로

 수분을 닦아주세요



계란을 풀어서

 계란물을 만들어 주시고

 소금을 살짝 간을 했어요




부침가루를 사용할 경우

 계란물에 소금을 안해도

 되고 살짝만 넣어주셔도 됩니다.

밀가루를 사용할 경우에는

 소금양을 조금 더 추가하셔야 할것 같아요



준비한 비닐팩에 

부침가루 두 숟가락 넣어주세요



썰어둔 애호박을 다 넣고 

쉐이크 쉐이크 흔들어 주세요

이렇게 하면 주변에 밀가루

 안 흘려서 좋고 호박에

 밀가루를 금방 묻힐수 있어요



2숟가락 넣어서

 흔드니 딱 적당한것 같아요

너무 많지도 않고 적지도 않게

 밀가루 옷이 입혀지는 것 같아요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중약불에 밀가루 옷 입은

 애호박을 계란물을 입혀서

 올려서 노릇노릇 앞뒤로 구어주세요



애호박전 완성

여기에 홍고추를 썰어서 

올려주어도 색감이 살고 예쁠것

 같은데 전 없어서 패스했습니다.



애호박전 하나

 먹어 보니 간이 딱

 맞고 맛이 있네요




전은 막 해서 따뜻할때

 먹어야 제일 맛이 있는것 같아요

아이들이 그 자리에서

 다 깨끗하게 먹어 버렸네요.ㅎㅎ

비닐팩에 부침가루를 넣고 

흔들어서 했더니 주변도 지저분해지지 않고

 깨끗해져서 일도 줄어들고 시간도 절약되고 좋네요

명절에 애호박전 만들때 비닐팩

 이용하면 정말 좋을것 같아요

모두 건강하고 즐거운 명절 연휴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