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고기 없이도 맛있는 초간단 백종원 장조림 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8. 1. 4.

고기 없이도 맛있는

초간단 백종원장조림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장조림을 정말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 장조림을

 만들어 보았어요




메추리알은 

까기가 정말 힘이 드는데

 계란은 너무 쉬워서 정말 좋은것 같아요



계란장조림

고기가 들어가지

 않았는데도 너무 맛이 있네요



계란을 넣고 

식초1,소금1을 넣고 

15분정도 삶아주세요




다 삶아지면 

불을 끄고 찬물에 바로 풍덩!!

식초가 들어가서인지 

계란 껍질이 바로바로 까지네요



육수만들기

진간장5,국간장4,달걀 14개

물3컵

깐마늘,꽈리고추(전 없어서 대파)

다시마,설탕1,매실액1


백종원 레시피에서

 저희집에 맞게 조금 바꾸었어요

모든 재료를 넣고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꽈리 대신 대파를 넣어서 

10분후에 대파와 다시마를 꺼냈어요

전 청양고추를 하나 넣고 졸여주었답니다.



물이 줄어들면서

 달걀이 색깔이 나기 시작해요

살살 굴려서 먹음직스러운

 색이 나오도록 해주세요

아주 간단하게 백종원 

계란장조림이 완성되었답니다.



아이들에게 반찬으로 줄때

 이렇게 썰어서 주면 된답니다.

국물도 맛이 있네요




많이 짜지않고 

괜찮아서 밥에 

비벼 먹어도 맛이 있네요

백종원님 레시피를 참고하면서

 저희가족 입맛에 맞게 살짝 바꾸었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네요

이것 하나 만들어 놓으니  든든하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