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봄에만 맛볼수 있는 파파야메론 효능과 먹는방법

by 카라멜땅콩 2018. 4. 19.

봄에만 맛 볼수 있는

파파야메론 효능과  먹는방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요즘 우리나라 경북 고령에서

 재배를 많이 하는 파파야메론이 핫한데요

맛도 있지만 몸에도 좋다고 해서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저도 고령에 사는 지인이

 선물로 보내주셔서 먹어 보았는데요

파파야 메론

이름이 예쁜것 같은데 왠지 

물건너 온 느낌의 냄새가 나네요.ㅎㅎ




파파야 메론

메론이라 보다는

 참외처럼 생겼네요

파파야메론은 4~5월까지만

 잠깐 맛볼수 있는 과일인데요

봄에만 잠깐 맛볼수 있나봐요



깨끗히 씻어서

 반으로 잘라 보았어요

반으로 잘라보니 과육이 

하얗고 씨들이 가운데 박혀 있어요

정말 딱 참외같은 모양이네요


 


파파야 메론은 수박처럼 썰어서 

먹어야 한다고 해서 수박처럼 썰어 보았네요.ㅎㅎ

파파야 메론은 후숙 과일이라고 하네요

딱딱할때 먹는 것보다 실온에서 

2~3일 두었다가 먹으면 당도가

 높아져서 더 맛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과일은 시원하게 

먹는게 더 맛이 있는것 같아요

그래서 먹기 몇시간전에 냉장고에

 두었다가 시원하게 먹으면 좋을것 같아요




아이들이 먹기에 불편할것

 같아 참외처럼 갂아서 주었어요

사과랑 같이 주었는데 메론을 먹고 나서

 사과를 먹으니 사과맛이 하나도 안 느껴지네요..ㅎ



파파야 메론

참외랑 비슷한 모습에 속도 참외랑 비슷해요

먹어보니 참외보다는 부드러워요

메론 맛이 많이 나고 부드럽고 달콤해서 맛이 있어요

참외와 메론에 중간맛...

참외와 메론에 장점만 살려서 만든 느낌이예요



파파야 메론의 효능

변비 예방에 효능이 있고 

수분도 많고 섬유질도 많아요

비타민과 엽산이 풍부해서 

기억력 증진에도 좋고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합니다.

칼륨도 풍부하고 고혈압 예방에도 좋다고 하네요




파파야 메론 은근 매력있는것 같아요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저는 맛이 있었던것 같아요

몸에도 좋은 파파야메론

봄에만 잠깐 맛볼수 있다고 하니 한번 드셔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