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여름의 별미! 파인애플 볶음밥

by 카라멜땅콩 2018. 6. 7.

여름의 별미

파인애플 볶음밥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여름에 시원하고 새콤한

 파인애플이 몸에도 좋은데요

여름에 더워서 더 피곤하고 지치기 쉬운데 

브로멜린이 들어 있어서 소화도 돕고

 다량으로 함유된 비타민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주어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합니다.




몸에 좋은 파인애플을 

그냥 먹어도 좋지만 익혀 먹으면 

단맛이 더 배가 된다고 해서

 볶음밥으로 만들어 보았어요



재료준비

재료가 풍부해야 

볶음밥은 맛이 있는것 같아요

냉장고에 있는 야채를 다 꺼내 보았어요


파프리카.양파.

당근,새우.파인애플

모든재료를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파기름을 먼저 내주시면

 좋은데 전 없어서 패스

먼저 새우를 볶아주세요



파인애플을 빼고 

모든 야채를 넣고 볶아주세요

야채를 볶고 계란물을 준비해서 

계란을 넣어주시면 더 

맛있는 볶음밥이 되는데요




전 야채가 너무 많아서 

계란은 그냥 넘어가기로 했어요



모든 재료가 알맞게 볶아지면

 밥을 적당히 넣고 굴소스를

 한스푼정도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파인애플을 넣어주세요

파인애플을 사서 했으면 

야채 볶을때 함께 넣고 볶았을텐데 

전 통조림 파인애플을 준비해서 해서 나중에 넣었어요

아무래도 통조림보다는 과일을 

사서 넣는게 더 맛이 있을것 같아요

간을 보시고 소금이나 후추로

 추가적으로 조절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접시에 담아서

 파슬리가루를 뿌려주시면 완성



파인애플볶음밥 완성

파인애플이 우러나와서 

달콤하면서 풍부한 맛이 좋네요

통조림보다는 파인애플을 사서 했으면

 더 맛이 좋았을것 같다는 살짝 아쉬운 마음이 있네요

살짝 더 편하고 간단하게 하고 싶은 마음에 ...ㅎㅎ




아이들도 좋아하네요

야채도 골고루 들어가 있어서 

아이들에게도 좋을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