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국내여행]남해에 가면 꼭 먹어보아야 한다는 귀족멸치" 멸치쌈밥" 먹어본 후기

by 카라멜땅콩 2017. 7. 29.

[남해여행]

죽방멸치로 유명한 멸치쌈밥 먹어본 후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온것 같아요

저도 휴가를 맞이해서

 아이들과 남해로 여행을 갔는데요




남해에 가니 곳곳마다

 "멸치쌈밥"이라는 문구가 너무 많이 보이는데요

그만큼 남해에는 멸치쌈밥이 유명하다고 하네요

멸치를 가지고 국물을 우려낼때 사용했지

 멸치로 쌈밥을 해서 먹는다니...

궁금하기도 하고

 여행을 왔으면 그곳에 유명한 음식은 

먹어보아야 한다는 생각에  남해사는 분이

 추천해 주어서 가게 되었어요



우리식당

40년 전통이 있는 

식당이라고 하네요

줄을 서서 먹는 유명한 집이라고 해서

 점심전에 조금 일찍 갔어요

그 지역분들과 관광객들도 많이 있더군요



주변을 둘러보니

 그 지역의 전통과 문화가

 담겨진 느낌이 들더군요


세월의 흐름도 느껴지고 

여러가지 기록들이 빼꼭히 채워져 있는데

 연예인분들이 많이 방문했더군요



가장 유명하다는

 멸치 쌈밥과 

멸치회를 주문했어요



멸치회무침

(소) 20.000원

비쥬얼이 

군침을 돌게 하더군요

멸치라는 생각에 살짝 비릴것 같았는데

 너무 고소하고 맛이 있었어요

새콤달콤 양념이 정말 맛이 있더군요



멸치쌈밥

(2인) 20.000원

멸치에 크기 보고

 깜놀했어요




남해만이

 죽방멸치를 먹을수 있다고 하는데 

정말 궁금한 남해 멸치 쌈밥

비쥬얼부터가 궁금증을 유발하네요.ㅎㅎ



야채에 큰 멸치를 올리고

 멸치랑 함께 있는 김치를 올리고 싸서 먹었답니다.

신선하면서도 독특한 맛이였어요

비리지도 않고 고소하면서도

 약간 신기한 맛이였어요

맛은 있는데 가시가 자꾸 입안에 걸렸어요


제 입에는 완전 맛있다는 아니였지만

 남해 특산품 답게 독특한 맛과 고소한 맛이

 그 지역의 특색을 잘 살린 맛인것 같아요

멸치쌈밥은 정말 호불호가 갈릴듯 해요

전 개인적으로 남해를 간다면 

한번정도는 먹어보아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는 아이들이 먹기에

 가시가 자꾸 입에서 맴도니 잘 못 먹더군요




죽방멸치는

 남해만의 특산물이라고 하네요

다른지역에서는 그물로 멸치를 잡는데

 남해는 죽방이라는 대나무로 만든

 부채꼴 모양의 말뚝을 통해 

멸치들이 죽방렴 안으로 들어가게 해 

몸체나 비닐의 손상이 없이 건져올릴수 있다고 하네요

 남해 멸치가 일등급 고급 멸치라고 하네요

그래서 죽방멸치가 귀족멸치라고 하나봐요.ㅎㅎ

오늘 전 남해에서 유명한 귀족멸치를 먹었네요..ㅋㅋ

저에게도 아이들에게도 좋은 경험이였던것 같아요. 

전 맛있게 먹었는데 가시때문에 

밥만 먹은 아이들을 위해 다른 맛집을 찾아 이동했어요.ㅎㅎ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