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맛이 보장되는 탱글한 도토리묵무침 만드는 비법

by 카라멜땅콩 2018. 5. 2.

맛이 보장되는 탱글한

도토리묵무침 만드는 비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요즘은 이렇게 

무침요리가 너무 좋아요




야채를 듬뿍 넣고 무치는 요리가 좋은데

 오늘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묵을 이용해서

 무침요리를 해보려고 해요



재료준비

오이.당근.양파.파

도토리묵


야채랑 도토리묵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준비한 야채들을 볼에 담고

 양념을 넣어서 무칠거예요

전 아삭한 식감이 좋아서 야채들을

 소금에 절이지는 않았어요



                                                   


도토리묵무침 양념장

다진마늘1,간장2,액젓1,고추가루2

식초1,매실1,설탕1/2,참기름,깨


어떤무침에도 들어가는

 기본적인 양념인것 같아요

식초랑 액젓을 살짝 넣어주니

 더 맛이 있는것 같아요




수저로 잘 섞어주세요

먼저 이렇게 준비한

 야채들을 양념장으로 비벼주세요

다 버무린뒤 나중에 도토리묵을 넣어주세요

도토리묵은 금방 으깨져서 나중에 넣어야

 탱글한 도토리묵을 맛볼수 있답니다.



뭉개질수 있으니 

살짝만 뒤적여서 무쳐주세요

짜잔~~

맛있는 도토리묵무침이

 완성되었네요




사진이 반사되어 

선명하게 나오지 않아 아쉽네요.ㅠㅠ

도토리묵이 탱글하게 살아있네요

도토리묵무침에 막걸리도 많이 마시던데..ㅎㅎ

막걸리에도 어울리는 맛이네요

자꾸만 손이 가는 도토리묵무침~~




여러분도 집에 있는 야채들을

 이용해서 한번 만들어 보세요

참고로 깻잎이 있으면 넣으주면

 그 향이 더 좋고 맛이 있을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