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감자 대신 고구마를 넣은 건강한 카레요리

by 카라멜땅콩 2017. 3. 14.

감자 대신 고구마를 넣은 건강한 카레요리

카레의 효능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봄이 

온듯 합니다.

아이들과 밖으로 나가고 싶지만 

조금은 미세먼지로 고민이 되는 하루네요

오늘은 

아이들을 위해 

카레를 준비해 보려고 해요


 


카레에 

감자를 자주 이용하지만 

오늘은 고구마를 넣어볼까 해요


달달한 고구마가 

아이들에게 더 맛이 있을것 같아서요

몸에 좋은 카레 아이들이 더 잘 먹지 않을까요?

야채를 싫어하는 아이도 카레에 야채를 넣어주면 더 잘 먹는것 같아요




몸에 좋은 브로컬리

몸에 좋은 버섯

감자대신 고구마

몸에 좋은 양파


식용유에 살짝 볶으려다가 

우리 아이들을 위해 볶지않고 

오늘은 야채를 넣고 

물을 넣고 고구마가 반정도 익을정도록

 끓여주어요


카레가루를 

조금씩 넣어주면서 풀어주세요

고구마가 다 익으면 불을 꺼주세요


오늘도

 제 곁에서 열심히 살아준 

우리 아이들에게 주었어요.


고구마가

 들어가서 더 맛이  있다며

 맛있게 먹네요


야채를

 골라내지도 않고 잘 먹네요


카레는 

인도 요리의 기본 양념인데요

카레는 여러 종류의 향신료를 넣어 만든 

스튜라는 의미랍니다.


카레를 먹은 후

 먹다 남은 카레를 다시 먹을땐 

우유나 요구르트를 조금 넣고 살짝 끓이면 

더 맛이 있다고 하네요


오!

저도 조금 남은 카레를

내일 우유를 살짝 넣어 보아야겠어요


그럼 맛있는 

카레도 먹으면서 

카레에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카레의 효능


1.타박상을 입었을때

강황에는 통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서 타박상이나 염좌에 바르면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또 어깨 근육을 푸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2.생리통이 심할때

카레를 먹으면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을 완화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또 생리가 덩어리로 나오는 것을 없애 준다고 하네요


3.전립선 비대증이 있을때

강황속에 있는 커큐민은 전립선의 크기를 줄이면서도 비스테로이드 계열이기 때문에 전립선 비대를 치료할수 있다고 하네요


4.살을 빼고 싶을때

흰쌀밥 보다는 잡곡밥이나 현미밥에 먹어야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데요


5.고지혈과 암 치료

죽은 피를 치료하는 강황은 심장을 깨끗하게 하며 간에 낀 고지혈도 없애준다고 하네요

자궁암, 전립선암을 치료하는 처방의 경우에는 주된 약물로 폐암 처방의 경우에는 보조 약물로 강황이 들어 있다고 하네요


그런데 인스턴트 카레에는 강황이 적게 들어가 있어서 강황가루를 다른 음식에 양념처럼 뿌려 가면서 먹어도 괜찮다고 하네요


카레가 참 좋은 면이 많네요

강황가루가 제일 효과가 크겠지만 자주 카레를 해 먹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오늘저녁 카레 어떠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