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부서지는 두부!! 단단한 두부를 만들수 있다고???

by 카라멜땅콩 2024. 2. 8.

단단한 두부 원하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안녕하세요?카라멜땅콩입니다ㆍ

 


곧 있음 설 명절이 다가오네요
평소에도 두부반찬을 잘 해먹지만
명절에도 많이 쓰이는것 같아요
국에도 부침에도 사용하는데요


두부


그냥 먹는것보다 계란에
부침해서 먹는걸 좋아하는데요
부침할때 잘 부셔지는것 같아요

두부썰기


두부를 먹기좋은 크기로 썰었어요
식감이 부드러워 잘 부셔지는데요

접시에 담기


두부가 부셔지면 부침할때 불편하더군요
뒤집을때 잘 안뒤집어지고 잘 부셔져요
그래서 예쁘게 안되는것 같아요


이럴때 이렇게 해보세요
접시에 썰어둔 두부를 올려  넓게 펴주세요

전자렌즈 넣기

접시에 담은 두부를
전자렌즈에 넣어 주세요

전자렌즈돌리기


전자렌즈에 3분을
돌려 주시면 됩니다ㆍ

수분가득두부


전자렌즈에 꺼내보았어요
어떻게 되었을까요?


접시에 수분이 빠져
접시에 물이 흥건하네요
보이시나요??

단단두부


젓가락으로 만져보았는데
느낌이 다르죠??
정말 단단해졌어요

두부부침

단단해진 두부로
부침을 했어요

 

단단해진 두부로 부침을 하니
뒤집기가 편하네요
수분끼가 빠져 단단해서인지
부침도 더 고소하고 맛이 있네요

 


국에도 부침도 더 맛이 있는것 같아요
부침할때 두부 이렇게 사용해보세요

부치기도 편하고 맛도 있고 모양도 잡히네요ㅎㅎ
모두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명절 되세요^^^

 

* 참 고 *

2022.09.22 - [요리] - 새우볶음밥에 새로운 변신! 상큼한 파인애플 새우볶음밥 레시피

 

새우볶음밥에 새로운 변신! 상큼한 파인애플 새우볶음밥 레시피

새우볶음밥에 새로운 변신! 상큼한 파인애플 새우볶음밥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요즘 제법 날씨가 선선해서 기분도 좋아지네요 월남쌈을 해 먹고 남은 새우와 파인애플이 있어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