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새우볶음밥에 새로운 변신! 상큼한 파인애플 새우볶음밥 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22. 9. 22.

새우볶음밥에 새로운 변신! 

 

상큼한 파인애플 새우볶음밥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요즘 제법 날씨가

선선해서 기분도 좋아지네요

 

 

월남쌈을 해 먹고 남은 새우와

파인애플이 있어서 볶음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볶음밥은 여러가지 남은재료들로

만들수 있어서 참 좋은것 같아요

새우볶음밥에 상큼한 파이애플을

넣으면 새로운 맛이 날것 같아요

 

 

파인애플 새우 볶음밥

재료준비

양파,피망,대파,계란,당근

맛살,파인애플,칵테일새우

굴소스,밥,통깨

 

 

재료는 월남쌈을 먹고

남은 재료를 활용했답니다.

남은 재료들을 잘라주세요

 

 

파인애플도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새우는 씹히는 맛이

있어야 하니 자르지는 않았답니다.

 

 

대파는 이렇게 

쏭쏭 썰어주세요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대파를 넣어 볶아주세요

 

 

파기름에 준비한

재료들을 다 넣어주세요

 

 

재료가

익을정도록 볶아주세요

 

 

재료가 어느정도

익으면 계란을 넣어주세요

 

 

계란을 미리 플어서 넣고

스크램블을 만들면 더 좋지만 

전 그냥 계란을 넣고 팬에서 저어 주었어요

설것이 하나 줄었네요.ㅎㅎ

 

 

밥을 넣어주세요

재료에 양을 보고

적당히 넣어주세요

 

 

밥과 계란과 재료들이

잘 섞이도록 볶아주세요

 

 

잘 섞이면 굴소스를

넣고 간을 해주었답니다.

골고루 섞어주세요

부족한 간은 소금을 넣어주세요

 

 

그릇에 담아

통깨를 뿌려주면 완성~~

 

 

파인애플 새우볶음밥 완성~~

 

 

월남쌈을 만들어 먹고

남은 파인애플을 이용해서

볶음밥을 만들어 보았는데 너무 맛이 있네요

 

통조림 파인애플이지만

달콤한 맛이 새우랑 잘 어울려서 맛이 있었어요

 

 

피자에 파인애플이 올라간걸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는데

볶음밥에도 넣으니 맛이 있네요

 

씹을때 달콤한 파인애플 과즙과

계란에 고소한 맛과 새우에 식감이

합하여 지니 볶음밥이 더 맛이 업그레이드 된것 같아요

 

개인차이가 있겠지만

전 파인애플 들어간 음식을

좋아해서인지 맛이 있게 먹었어요

 

* 참 고 *

2022.01.06 - [요리] - 비주얼 대박 집밥 ! 백종원 김치 볶음밥 레시피

 

비주얼 대박 집밥 ! 백종원 김치 볶음밥 레시피

비주얼 대박 집밥 ! 백종원 김치 볶음밥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김치볶음밥은 다들 좋아하시죠? 저도 반찬이 고민이 될때 김치볶음밥 간단히 해 먹는데 백종원샘 레시피 보

artboy019.tistory.com

2021.05.18 - [요리] - 다이어트에 좋은 요리! 닭가슴살 야채 볶음밥

 

다이어트에 좋은 요리! 닭가슴살 야채 볶음밥

다이어트에 좋은 요리! 닭가슴살 야채 볶음밥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아직도 코로나로 인해서 나가서 활동하기가 힘들어져서  다이어트가 필요할때가 있는데요 맛이 있으면서 다이어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