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실수하지말고 이것기억! 제철딸기 올바른 세척법

by 카라멜땅콩 2024. 3. 25.

딸기 올바른 세척법!


영양손실없이 딸기 세척하는 방법

안녕하세요?카린멜땅콩입니다ㆍ

 

 


제철인 딸기
요즘 딸기가 많이 나오기도 하고
달고 맛이 있는것 같아요
딸기 단내음에 사가지고 왔는데요


딸기


딸기 한팩을 사가지고 왔습니다ㆍ

잘못된방법

 

전 항상 식초물에
담그어서 씻어서 먹었는데요
요기서 실수한 포인트가 있어요

꼭지제거


바로 꼭지 제거랍니다ㆍ
꼭지를 떼고 씻는게 중요하답니다ㆍ

 


꼭지부분에 세균이 많아
과육으로 옮기기 쉽다고 하네요

하지만 꼭지부분이 영양소가 많으니
칼로 꼭지부분 과육까지 자르시면 안됩니다ㆍ

꼭지떼기


손으로 꼭지를
떼는게 효과적이예요

소금물


오늘은 식초대신
소금물을 만들어 씻었어요
소금을 넣고 소금물을 만들어 주세요

심지제거

 

물로 다 씻은
딸기는 접시에 담아주세요


심지가 싫으시면 칼로 심지를 정리해 주세요

접시담기

 

딸기를 담아주세요

딸기


색깔도 예쁘네요
그냥 먹어도 되고 다른요리를
해먹어도 맛이 있답니다ㆍ


크로플만들기

 

전 아이들 간식으로
생크림딸기 크로플을 만들어 보았어요

생지를 숙성해서 굽고
생크림올리고 딸기를 썰어 올렸답니다ㆍ
너무너무 맛이 있더군요ᆢㅎㅎ


딸기 드실때 세척하는
방법 잘 알아두시고 해보세요
영양손실두 막고 깨끗하게 먹을수 있답니다ㆍ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