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이것'몇방울 효과?! 대파 냉동 보관법

by 카라멜땅콩 2024. 3. 26.

이것 몇방울 넣어보세요

 

냉동 대파 보관 꿀팁

안녕하세요?카라멜땅콩입니다ㆍ

 


대파 가격이 조금 내린것 같아요
음식할때 대파가 자주 필요하는데요
살때 이렇게 한단씩 사온답니다ㆍ


대파


대파를 그냥두면
쉽게 상하게 되는데요

대파썰기


평소에는 썰어서 그냥
냉동실에 보관했어요

지퍼백담기

 

대파를 냉장고에 보관할때는
씻지말고 신문지에

돌돌말아 보관해주세요

 


오래두고 먹을경우에는 썰어서 얼려두는데요
종종 사용할때 잘 붙어있어요

물기제거


몰랐던 방법이 있었어요
먼저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물기만 제거해도 엉킴을 좀 방지할수 있어요

식용유

 

요기서 중요한게 있는데요
바로 이거입니다ㆍ
식용유를 사용하면 대파끼리
엉킴을 방지 할수 있어요

식용유 넣기


물기제거한 대파를
지퍼백에 담아주세요
그리고 식용유를 2~3방울 떨어뜨려 주세요

 


식용유를 활용하면
대파끼리 엉킴을 방지할수 있다니~^^^

섞어주기


코팅되는 느낌으로 섞어주세요
가득담지말고 2/3정도 담아주세요

냉동실

 

평소처럼 냉동실에 얼려주세요

얼린대파

 

사용하려고 꺼내니 이렇게 얼려있네요

대파사용


꺼내보니 하나도
안 엉키고 떨어지네요
그래서 사용하기 편하더군요^^

 


식용유가 들어가서 대파의
고유한 향과 맛도 유지가 되네요
대파 소분할때 사용해보세요~^^
행복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