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제철음식] 시어머니가 가르쳐준 황금비율 꽃게 된장국 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7. 9. 16.

시어니가 가르쳐준 황금비율!

꽃게 된장국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지금 꽃게가 

제철이긴 하나봐요

시장이나 마트에 가면

 꽃게가 많이 보이더군요




꽃게를 찜 해서 먹거나 

아니면 꽃게장을 해서 먹었는데 

오늘은 어머니가 가르쳐준 황금비율로 

꽃게 된장국을 끓여 보았어요


황금비율 꽃게 된장국 레시피



재료준비

감자,양파,버섯,두부,꽃게




전 아이들이 된장국에 

감자를 넣어 주는걸 좋아해서

 감자를 넣었는데 감자를 넣으면 

꽃게 된장국은 조금 텁텁해질수 있다고 하네요

어머니가 꽃게 된장국을 끓일때는 

무를 넣어주는게 더 좋다고 하네요



멸치 육수를 준비해요

꽃게가 들어가니 

멸치육수를 패스해도 되지만 

그래도 육수를 내서 먹으면 더 맛나겠죠??ㅎㅎ



멸치를 꺼내 버리고 

멸치육수(500ml) 잘 씻은 꽃게를 넣고

 한소금 파르르 끓으면 야채를 넣어주세요



된장 2,고춧가루1,다진마늘1/2

넣어주세요



두부도 넣어주세요

청양고추를 넣어주면

 매콤하면서 더 맛이 있을텐데

 아이들이 있어서 패스했어요



파를 마지막으로 넣고

 한번 끓어준다음 불을 껐습니다.



꽃게 된장국 완성



꽃게 하나를 넣고 

어머니가 가르쳐준

 비율대로 된장국을 끓였는데

 된장국 맛이 많이 다르네요




너무 시원하고

 담백한 맛이 정말 맛이 있네요

제철이여서인지 꽃게에 살도 많이 있고

 꽃게에서 우러나온 맛들이 베어서

 해물탕 맛도 나면서 고소한 된장 맛도 나면서 맛이 있네요

지금 제철인 꽃게 한마리 사서 된장국에 넣어보세요

정말 맛있는 된장국이 될것 같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