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대만 현지인이 추천한 대만의 디저트 '펑리수' 먹어본 후기

by 카라멜땅콩 2017. 9. 22.

[[대만 과자]

대만 현지인이 추천한 "펑리수" 먹어본 후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대만에 사는 친구가

 몇일전에 택배를 보냈더군요

대만에서는 즐겨 먹는것이고

 대만에 오는 관광객이라면

 꼭 먹어본다는 "펑리수"




대만현지인이 추천해주어서

 먹게 되었는데 너무 맛이 있다며 

저에게도 보내주어서 먹어 보았어요



펑리수 한박스가

 해외에서 왔네요

펑리수는 파인애플잼과

 버터 밀가루 달걀 설탕 등을

 원료로 넣어 구운 과자로 제빵사가 

과자에 들어갈 잼을 만들때 파이애플을 

동아로 대체하거나 추가로 넣기도 한다고 하네요



푸석푸석하고 향기로운 껍찔과

 쫀득하고 달콤한 과일로 채워진 

속으로 되어 있어서 차나 다른 

음료와 궁합이 좋다고 하네요



한박스가 

10개 들어 있네요

제가 새로운것에 낯가림이 심해서 

여행가서도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데..

해외에서 넘어온거라 살짝 긴장을 하며 열었어요.ㅋㅋ



그래도 지인이 맛이 있다며

 현지인 소개로 저를 생각하고

 보내준것이니 먹어봐야겠죠?

낱개로 개별 포장되어 있어서 깔끔하네요



그냥 평범한 빵처럼

 보이는데 무슨 맛이길래...

이렇게 인기가 많은걸까요?

무슨 맛일지 궁금하기는 하네요



반으로 잘라보니

 잼이 가득 들어있어요

먹어보니 파인애플이 씹히면서

 약간 우리나라 사과파이 

맛이랑 비슷한 느낌이라 할까요?

그런데 달지 않고 담백하니 너무 맛이 있는거 있죠?


하나 먹고 두개 먹고...자꾸자꾸

 손이 가게 되는 맛이예요

펑리수 과자의 매력인것 같아요

커피랑도 너무 잘 어울리고

 티랑도 잘어울릴것 같아요

그런데 전 커피랑 먹으니 너무 맛이 있더군요



너무 맛이 있어서 

펑리수에 대해 알아보니

 국내에도 많이 있더군요.

저만 몰랐나봐요..

피코크에서도 대만 현지업체랑 

손잡아서 펑리수를 판매한다고 하네요

다음에 이마트에 가면 

구매해서 먹어보아야겠어요

이렇게 맛있는 디저트를 보내준

 지인께 너무 감사하며 맛있게 먹었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