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전문가가 가르쳐준 전기밥솥 오래쓰는 노하우 공개

by 카라멜땅콩 2017. 9. 19.

전문가가 가르쳐준

 전기밥솥 오래쓰는 노하우 공개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밥솥이 갑자기 

말썽을 부려서 A/S을 신청했는데요



전문가가  밥솥을 보면서

 밥솥을 오래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면 가르쳐 주셨어요

모르고 그냥 자연스럽게 하던 

저에 버릇들이 밥솥을 금방

 고장나게 한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전기밥솥 오래 사용하는 방법



전 습관처럼 

내솥에 쌀을 받아서

 쌀을 씻어서 밥을 했어요

그게 잘못된 방법인줄 몰랐어요

그런데 내솥에 쌀을 씻으면

 쌀 알갱이들이 내솥에 기스를 내면서

 수명이 단축이 된다고 하네요



집에 있는 내솥을 보니

 정말 기스가 여기저기 있더군요,ㅠㅠ

알았으면 안 했을텐데요..

모른 뇨자..ㅎㅎ



쌀을 씻을때 

내솥이 아닌 다른 그릇에

 쌀을 씻어 주세요



씻은 쌀을 내솥에 부어주고

 물을 맞추어 주고 밥을 하면 됩니다.



다 지은 밥을

 그릇에 담고 나서 주걱에 묻은

 밥을 아무생각없이 내솥에 뚝뚝 때리면서

 주걱에 묻은 밥을 떼기도 했는데요

이것도 잘못된 습관이라고 하네요




밥솥중에 내솥이

 가격이 제일 비싸다고 하네요

내솥이 고장나면 내솥 하나 

바꾸는데 7~8만원 한다고 하네요

아~ 잘못된 나의 습관을 고쳐야 겠어요.ㅎㅎ



그리고 청소가

 정말 중요하데요

항상 청결하게 

청소해주어 한다고 하네요

물받이도 잘 갈아주고

 세척해주어야 밥솥이 오래 간다고 하네요



지저분한 밥솥을 

이렇게 깨끗하게 세척해주는

 방법이 전기밥솥을 오래 사용할수 있다고 하네요

밥을 할때마다 청소해주면 좋은데

 왠지 귀찮아서 하루 이틀 보내고 나면 밥솥이..ㅋㅋ



좀더 부지런해져서 

안과 밖을 깨끗히 해서 

전기밥솥 수명을 단축시키는

 주부가 되지 말아야겠어요.ㅎㅎ




전문가 말을 듣고 보니

 저도 모르게 알지 못해서 했던

 습관들이 전기밥솥의 수명을

 단축시킨다는 걸 알았어요

이제 알았으니 잘못된 습관을

 고쳐서 전기밥솥을 깨끗하게

 오래 사용해야겠어요.ㅎㅎ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