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자주 먹는 "참치캔"! 개봉후 바로 먹지 말아야하는 이유!

by 카라멜땅콩 2024. 1. 22.

자주 먹는 "참치캔"

 

바로 먹지 말아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카라멜땅콩입니다ㆍ

전 반찬이 없을때 참치캔으로 

그냥 먹기도 하고 김치에 볶아

먹기도 하고 전을 만들어 먹기도 하는데요

 

 

참치캔개봉

 

참치캔을 자주 드신다면 

꼭 알아두어야 하는 

좋은 정보가 있답니다.

 

 

참치캔은 개봉후

바로 드시면 안된다고 합니다.

참치캔퓨란

 

바로 드시면 안되는 이유가

바로 "퓨란"때문이라 하네요

 

퓨란은 가공식품을 가열시 발생하는

일종의 발암물질이라고 하네요

 

참치캔은 가열후 바로 밀봉하는 경우여서

캔속에 남아 있다고 하네요

 

그릇에옮기기

 

이럴때는 바로 다른릇에 옮기는 건데요

다른 그릇에 옮겨서

10분정도 기다리시면

퓨란이 휘발성이 강해 공기중에 

자연스럽게 날라간다고 하네요

 

먹고남은참치

 

먹고 남은 참치는

이렇게 보관하세요

보관할 그릇에 옮겨 담으세요

 

남은 참치도 

보관하는게 중요하겠죠?

 

 

랩씌우기

 

밀폐용기에 참치를 옮겨 담고 

비닐랩을 씌워주세요

 

포크로 구멍내기

 

포크로 구멍을 내주세요

 

전자랜즈돌리기

 

전자레인지에 돌려주세요

1분30초정도

가열해 주세요

 

한김식히기

 

한김 식혀주세요

 

 

냉장보관

 

이렇게 식여서 냉장고에 보관해주세요

이렇게 해주면 변질도 막고 

오래 보관할수 있어요

 

 

참치가 아니여도 

캔 음식은 개봉후

10분정도 열어두시면 좋다고 하네요

 

날씨가 너무 추워지네요

감기조심하시고 행복하세요~^^

 

* 참 고 *

2022.10.26 - [요리] - 초간단 5분 요리! 계속 땡기는 콘 옥수수 치즈 토스트

 

초간단 5분 요리! 계속 땡기는 콘 옥수수 치즈 토스트

초간단 5분 요리! 계속 땡기는 콘 옥수수 치즈 토스트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아침에 일어나기가 힘이 드는것 같아요 이럴때 아침으로 간단히 해 먹을수 있어서 좋은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