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생일날 미역국을 먹어야 하는 이유와 효능 알아보기

by 카라멜땅콩 2017. 7. 23.

[미역국 효능]

생일날 미역국을 먹는 이유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더운 여름에 태어난

 신랑을 위해 아침 출근길에 

미역국을 끓였습니다.




그런데 미역국을 끓이면서

 미역국을 왜 생일에 먹는지 

너무 궁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요즘은

 생일이 아니여도 

맛볼수 있는 미역국이지만

미역국 하면 생일날이 떠오르잖아요


언제부터인가 

생일날은 미역국을 먹어야 한다는 

생각속에 당연히 먹게 되는것 같아요

저도 역시 생일인 남편을 위해 

당연하게 미역국을 끓이고 있더군요

먼저 간단히 미역국을 끓여볼게요



참기름과 다진마늘을 넣고

 쇠고기에 후추로 양념을 한뒤

 불린 미역과 고기를 넣고 볶아주세요



물을 붓고 

푹 끓여주세요

전 미역국이 중불에 

오래 끓여야 깊은 맛이 나는것 같아요

간은 굵은 소금과 액젓을 조금 넣었어요



맛있는 미역국

미역국은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미역국 효능

혈액순환을 돕고

 피를 맑게 해줍니다.

미역에는 칼슘과 요오드가 풍부해서

 자궁수축을 돕고 조혈제 역활도 해준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에도 좋은것 아시죠?

피를 맑게 해주어서 피부도 맑게 해준다고 하네요


하지만 평소에 

미역에 대해 소화장애가 있고 

체질적으로 맞지 않는다면

 안 먹는게 좋다고 하네요

이런 해조류를 많이 섭취한 우리는 

조리전에 깨끗이 씻어서 

나트륨을 제거해 주는 것이 좋으며 

요오드를 과다 섭취하면 갑상선 기능을 

떨어뜨릴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고 하네요



전 오늘 아침에 

미역국과 잘 어울리는

 계란말이와 함께 신랑 아침상을

 준비해 주었네요


그런데 왜 생일날 

다른 국도 아닌 왜 꼭

 미역국을 먹을까요?


생일날 미역국 먹는 이유

생일날 미역국을 먹는 이유는 

생일 당사자가 아닌 

아기를 낳은 어머니를 

위한 것이라고 하네요




미역국은

 출산으로 인한 기력과 

영양소를 회복할수 있는 좋은 

음식이기 때문에 그날을 기억하기 위해

 생일날 미역국을 먹는 거라네요.ㅎㅎ

생일날은 엄마 생각을 더 많이 하게 되겠네요


저도 어머니와 통화하면서

 더운 여름에 아들 낳으시느라

 고생하셨다고 전화드렸더니 

어쩐지 오늘따라 허리가 더 아프다고 

이야기를 하셔서 웃었네요.ㅎㅎ

생일날 미역국 왜 먹는지..

미역국은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았으니 

생일날 미역국 먹을때 엄마를 더 생각하고

 몸에 좋은 미역국 자주 먹어야 겠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