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불없이 옥수수 맛있게 삶는 노하우

by 카라멜땅콩 2018. 7. 13.

불없이 옥수수

 맛있게 삶는 노하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된것 같아요




더워지는 여름에 

빠질수 없는 옥수수가 있죠

더워지면 불앞에 있는게 싫어지는데 

싫어도 먹어야 한다면 불없이 

간단하게 삶는 방법이 있답니다.



옥수수

 삶는 방법



지인께서 옥수수를 

직접 재배했다며 

먹어보라고 주셨어요

먼저 껍질을 벗겨주세요

껍질을 벗기고 나니 껍질은 한가득

 나오고 옥수수는 별로 안되네요.ㅎㅎ



더운 여름 불 없이 

음식 하는게 제일 좋은것 같아요

오늘은 냄비가 아닌 밥솥에 삶기로 했답니다.

요즘은 밥솥이 잘 나와서 맛있는것 같아요

조리는 항상 쉽고 간편한게 제일 좋은것 같아요




옥수수를 넣고

 잠길정도록 물을 넣고 

소금과 설탕을 1:2로 넣어주었답니다.

시판에 파는 뉴스가를 넣으면 더 맛이 있겠지만

 전 없어서 소금과 설탕으로 했답니다.

찜기능으로 40분 삶았어요



맛있게 

삶아진 옥수수

집안 가득한 옥수수 

냄새가 정말 좋네요



노랗게 알알이 찬 

옥수수를 먹어보니 맛이 있네요

단맛을 좋아한다면

 설탕을 3스푼 넣어도 좋을것 같아요




우선 불을 사용하지 않아서 

집안에 열기없이 옥수수를 삶을수 있어서 좋았어요

여름에 옥수수 많이 먹는데 이렇게 간단하게 삶아보세요

알알이 뜯어서 한입에 넣으니 고소하고 맛이 있네요

여름 간식으로 좋을것 같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