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한달동안 냉동없이 청양고추 싱싱하게 보관하는 방법

by 카라멜땅콩 2020. 3. 18.

한달동안 냉동없이 청양고추

싱싱하게 보관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음식에 청양고추를 넣는걸 

너무 좋아하여서 청양고추를 자주 사게 되는데요





한번에 다 먹지 못하고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시간이 지나서 보면 

다 물러져서 아깝게 버릴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제가 한번 해보고 너무 좋아서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한달동안 싱싱하게 보관이 되더군요




청양고추 한봉지를 샀는데 

음식을 해 먹고 남은 청양고추예요



식초만 있으면 됩니다.



식초를 푼 물에 

고추를 5분정도 담구어 주세요

농약 잔여물을 제거할수 있어서 좋아요




너무 오래 담구어 두면 비타민이

 파괴되니 너무 오래는 담구지 마세요




5분뒤에 흐르는 물에

 씻어서 체에 받쳐주세요

그리고 꼭지를 따서 깨끗하게 해주세요

키친타올로 물기를 꼼꼼히 닦아주세요




뽀드득 해진 고추~~

싱싱해 보이네요...



청양고추를 넣을

 통을 하나 준비해 주세요

용기에 키친타올을 깔아주세요

키친타올이 습기를 제거해주어서 

고추에 물러짐을 방지해 준답니다.



통에 청양고추를 이렇게

 하나씩 세워서 넣어주세요



통에 차곡차곡 꽂아주세요

고추가 열리는 방향으로 세워주면 

더 오래 보관할수 있다고 하네요..ㅎㅎ

신기한데 정말 오래가요~~



뚜껑을 닫고 냉장실에 보관해주세요

이렇게 보관해두니 먹을때 필요할때 

간편하게 쓸수 있어서 너무 좋은것 같아요




정말 간단한데 

오래 보관이 가능해서 저처럼 요리에

 청양고추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은 정말 좋은것 같아요

냉동보관도 좋지만 아무래도 음식에 넣을때 

얼지 않은 싱싱한 야채를 넣는게 

더 맛이 있어 보이고 맛이 있는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