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머그컵"의 놀라운사실! 계란삶을때 일석이조

by 카라멜땅콩 2024. 1. 10.

"머그컵"의 놀라운 사실
 
계란삶을때 넣어보세요

안녕하세요?카라멜땅콩입니다ㆍ


 

하루에 하나씩 달걀을 먹는게
좋다고 하네요
 
오늘 계란 삶을때
머그컵을 이용하는 꿀팁을 소개할게요

달걀준비

 
계란을 삶을때는 냉장고에서
미리 상온에 꺼내 두는데요
 
계란을 삶을때 깨짐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예요
온도차이로 깨지기 쉽답니다.
 

머크컵준비

 
평소 삶은 방법대로
냄비에 계란을 넣어주시고요
 

 
머그컵에도
계란을 하나 넣어주세요
 

머그컵에 계란넣고 물넣기

 
머그컵에 계란 하나를 넣고
계란이 잠길만큼 물을 부어주세요
 

계란삶기

 
냄비에 계란이 담긴
머그컵을 한쪽에 넣어주시고 
평소처럼 계란을 삶아주세요
 

뚜껑닫기

 
뚜겅을 닫고
12분정도 삶아 주시면 됩니다.
 
완전 퍽퍽한 완숙을 원하시면
시간을 조금 늘려도 좋을것 같아요
 

 
머그컵에
계란을 넣는 이유는
냄비 하나로 완숙,반숙을 할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가스불을 끄고 모두 찬물로 헹구어 주세요
 
 

머크컵계란

 
머그컵 계란은 정말 반숙이네요
저희집은 저 빼고 모두 반숙을 좋아해요
 

냄비계란

 
냄비계란은 딱 맞게 잘 익었네요
 

두가지계란

 
한냄비속에 두가지 계란이 나왔네요
냄비 계란은 완숙이 되고
머그컵 계란은 반숙이 되었네요
 

 
저희집은 완숙, 반숙이 나뉘어서 
머그컵을 이용하는게 정말 좋은것 같아요
반숙을 좋아하는 사람이 많아서 머그컵을 더 넣어야 하나 
고민됩니다.ㅎㅎ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참 고 *

2022.12.09 - [요리] - 도시락 반찬 인기 감자요리! 부서지지 않게 감자채 볶음 맛있게 만들기

도시락 반찬 인기 감자요리! 부서지지 않게 감자채 볶음 맛있게 만들기

도시락 반찬 인기 감자요리! 부서지지 않게 감자채 볶음 맛있게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감자채 볶음요리는 누구나 좋아하고 도시락 반찬으로도 인기가 많은데요 요즘 마트에 나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