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포기김치 '이렇게 하면 뒷처리가 깔끔해요

by 카라멜땅콩 2024. 1. 31.

포기김치


요령에 따라 정리가 쉬어요

안녕하세요?카라멜땅콩입니다

 


김장에 어머님이
정성스레 담아준 김치

먹을때마다 조금씩
꺼내서 썰어 먹는데요
은근 도마에 김치물이 잘 들어
뒷처리가 번거러워요
하지만 요령하나에 편해졌습니다~^^


김장포기김치


맛있는 김장김치
많이 꺼내두기보다 먹을만큼
그때그때 썰어 먹는게 좋은것 같아요


김치썰기


항상 하던대로
도마에 김치 올리고 썰었어요

도마에 묻은 김치국물

 

김치썰고 나면 도마에
김치국물이 묻어나는데요

 


은근 스트레스가 되어서
김치썰기가 귀찮을때도 있어요ㅋㅋ

국물얼룩


씻어도 국물이 남아요

도마에 물 묻히기


다른방법을 해보았어요
김치썰기전 도마에 물을 뿌려주었어요

아주간단한데 평소했던거랑
뒷처리가 다르답니다ㆍㅎ

김치썰기


도마에 물을 적셔주고
김치를 썰어 보았어요~~


물을 바르고 하나 안바르고 하나
김치국물은 도마에 남는답니다ㆍ
하지만 다른점이 있죠~~^^

물뿌리기


김치를 정리하고
도마위에 물을 뿌렸어요
순식간에 김치국물이 사라지네요ㅎㅎ

깨끗해진도마


도마가 깨끗해졌어요ㅎㅎ
똑같이 김치를 썰고 물을
뿌려주었는데 다른 모습이네요

 


정말 간단한 꿀팁이죠???
매번 썰때마다 김치국물이
남아 은근 스트레스였는데ㅎ
이런 좋은 방법이ㅎ


김치썰때 도마에 물을 적시고 썰어보세요ㅎ
일거리 하나 줄어든 느낌입니다~~~
날씨가 좀 풀렸네요~~행복한날 되세요^^^
 

* 참 고 *

2022.11.09 - [요리] - 제철무 활용 요리 ! 밥도둑 무생채 황금레시피

 

제철무 활용 요리 ! 밥도둑 무생채 황금레시피

제철무 활용 요리 ! 밥도둑 무생채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무우가 점점 맛이 있어지는것 같아요 마트에 지나가다가 싱싱한 무우를 보니 무생채를 만들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