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제철무 활용 요리 ! 밥도둑 무생채 황금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22. 11. 9.

제철무 활용 요리 ! 

 

밥도둑 무생채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무우가 점점 맛이 있어지는것 같아요

 

 

 

마트에 지나가다가

싱싱한 무우를 보니 무생채를

만들어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무생채 만들기

재료준비

무,설탕,고춧가루

식초,까나리액젓,소금,다진마늘

 

 

무를 하나

마트에서 사왔답니다.

깨끗히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무를 동글동글

먼저 썰어주세요

 

 

채칼이 좋지만 전

오늘 칼로 잘라 주었답니다.

 

 

그래서 조금

두꺼운 느낌이 나네요.ㅎㅎ

굵지않게 균일하게 썰어주는게 좋아요

 

 

소금을 1T

넣어주세요

 

 

고춧가루

3T 넣어주세요

 

 

까나리앳젓도

2T 넣었답니다.

 

새콤달콤하게

식초도 2T 넣었어요

 

 

다진마늘도 1T넣고

설탕도 1T 넣어주세요

 

 

이제 골고루

조물조물 해주시면 된답니다.

 

 

마지막으로 통깨를

뿌려서 마무리~~

정말 간단하죠~~

 

 

예전에는 소금으로

절여두었다가 했는데

요즘은 바로 무쳐서

먹어도 너무 맛이 있어요

 

더 아삭해서 좋은것 같아요

시간도 단축되고 뚝딱 만들수 있어요

 

 

무생채 완성~~

 

 

전 무우가 조금

두껍게 썰어졌는데

여러분은 조금 얇게 썰어주세요 ㅎㅎ

 

 

다른 나물 반찬도

해서 같이 비벼 먹었답니다.

 

무생채만 넣고 비벼

먹어도 너무 맛이 있어요

 

 

 

무우생채는 조물조물 해주어야

간이 잘 스며들어 맛이 있는것 같아요

 

무에서 물이 생기니 처음에는

싱겁지 않게 양념을 하는게 좋은것 같아요

너무 쉽고 간편하게 만들었는데

맛은 정말 좋은 반찬이네요

오늘 반찬이 걱정된다면 무생채를

뚝딱 만들어 드셔도 좋을것 같아요

 

* 참 고 *

2022.04.14 - [요리] - 든든한 한끼! 무 콩나물밥 양념장 만들기

 

든든한 한끼! 무 콩나물밥 양념장 만들기

든든한 한끼! 무 콩나물밥 양념장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특별한 반찬이 없을때 딱인것 같아요 간단하면서 무엇보다 한끼 식사를 든든하게 해결할수 있답니다. 무를 넣고 콩나

artboy019.tistory.com

2022.03.24 - [요리] - 새콤달콤 양념요리! 백종원 무우 파래무침

 

새콤달콤 양념요리! 백종원 무우 파래무침

새콤달콤 양념요리! 백종원 무우 파래무침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마트에 갔는데 파래가 보여서 갑자기 백종원샘 레시피가 생각나며 군침이..ㅎㅎ 나이가 들어가나 봅니다. 바다냄새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