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이것하나 첨가했을뿐! 가정에서 안동찜닭 맛있게 즐기기

by 카라멜땅콩 2022. 10. 13.

이것하나 첨가했을뿐! 

 

가정에서 안동찜닭 맛있게 즐기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가끔 찜닭이 먹고 싶어서

해 먹기도 하고 시켜 먹기도 하는데요

 

 

집에서 닭도리탕처럼

매콤하게 자주 해서 예전에

자주 먹었던 안동찜닭이 생각나더군요

 

간장양념 베이스에

당면이랑 첨가해서 먹었던 기억이...ㅎㅎ

마트에 닭을 사로 갔는데 이게 있어서 같이 구매해 보았어요

 

 

안동찜닭~

 

 

마트에서

구매한 닭을 껍질부분을

손질해 주시고 깨끗히 씻었어요

 

 

마트에 가니

이 소스가 보이더군요~~

 

안동에서 먹던 느낌을

살릴수 있다해서 하나 구입해 보았어요

 

 

시판에서 산 양념에

간장,설탕,맛술을 첨가했어요

 

 

감자와 양파를

준비해서 썰어주세요

 

 

야채를 준비하기전

당면을 미지근한 물에 담가 주세요

20분정도 담가주어야 하거든요

 

미지근한 물에

담가두면 더 쫀득해진답니다.

 

 

간장양념 베이스에 고기를 넣고

15분정도 끓여준뒤 감자와 양파를 넣어주세요

 

 

당근이랑 다른 야채가 있으면

좋을텐데 없어서 있는것으로만 했답니다.

뚜껑을 닫고 중불에 15분정도 끓여주세요

 

 

불려둔 당면을

끓은물에 15분정도 삶아주세요

넓적당면이여서 한번 삶아주어야 한답니다.

 

 

삶은 당면을

찬물에 한번 헹구어 주세요

 

 

고기와 야채가

익어갈쯤 당면을 넣어주세요

\

 

마지막으로 청양고추와

대파를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마무리로

청양고추와 대파를 넣고

한번 끓으면 불을 꺼주세요

 

 

접시에

담아 보았어요

 

 

시판소스여서

더 만들기가 간단했던것 같아요

시판소스만 넣기는 좀 밋밋한

맛이 나서 전 양념을 조금 추가했어요

 

 

양념이

잘 베어서 맛이 있네요

국물이 조금 더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답니다.

넓적당면을 넣어서 인지

국물을 금방 흡수해 버리더군요.ㅎㅎ

 

단짠단짠 하면서 당면까지

있으니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청양고추에 씹히는 맛도 좋았어요

 

 

간장소스여서 먹다보면

금방 질릴수도 있을텐데 청양고추가

있어서 질리지 않고 잘 먹었답니다.

 

집에서 정말 간단히 양념해서 먹어도 좋지만

처음으로 시판 소스를 직접 사서

해보았는데 맛도 있고 간단해서 좋네요

 

* 참 고 *

2022.09.30 - [요리] - 가을 주말 몸보신! 간단하게 압력밥솥으로 보양식 삼계탕

 

가을 주말 몸보신! 간단하게 압력밥솥으로 보양식 삼계탕

가을 주말 몸보신! 간단하게 전기압력밥솥으로 보양식 삼계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요즘 날씨 너무 좋은 가을입니다. 날씨가 좋으니 나들이도 가고 싶지만 주말에 집에서 간단하게

artboy019.tistory.com

2022.01.05 - [요리] - 우리집 인기반찬! 단짠단짠 닭가슴살 간장조림

 

우리집 인기반찬! 단짠단짠 닭가슴살 간장조림

우리집 인기반찬! 단짠단짠 닭가슴살 간장조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아이들이 방학이여서 반찬이 이리저리 고민되는 가정이 많이 있을텐데요 우리집에 인기반찬을 소개합니다. 간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