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새콤달콤 양념요리! 백종원 무우 파래무침

by 카라멜땅콩 2022. 3. 24.

새콤달콤 양념요리! 

 

백종원 무우 파래무침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마트에 갔는데

파래가 보여서 갑자기

백종원샘 레시피가 생각나며 군침이..ㅎㅎ

나이가 들어가나 봅니다.

 

 

바다냄새 나는 음식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

파래를 보고 나도 모르게

먹고 싶어서 구매하게 되었어요

 

무우 파래무침

 

재료준비

파래한팩,무1/3,

굵은소금1/2,설탕1

 

소금물을

준비해 주세요

 

체를 받치고

소금물에 파래를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이물질을 골라주시고

여러번 헹구어서 물기를 꾹 짜주세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무는 3센치 정도

두께로 잘라주시면 될것 같아요

 

소금

1/2T 넣어주세요

 

설탕도

1T 넣어주세요

 

20분정도 두면

무에서 물이 생긴답니다.

손으로 꾸욱 짜서 준비해주세요

 

볼에

양념장을 만들거예요

설탕1T, 식초3T, 다진마늘1/2T,

액젓1/2T,국간장1/2T

설탕이 잘 녹을수 있도록 섞어주세요

 

 

볼에 썰어둔 파래를 넣고

양념장을 넣어서 조물조물 해주세요

 

무도 함께 넣어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이때 파래가

한덩어리로 뭉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뭉친것을 풀어가면서 무쳐 주셔야 한답니다.

 

 

그냥 이렇게 드셔도 되는데

전 고춧가루 들어가는게

더 맛이 있어서 고춧가루 첨가했어요

 

고춧가루

2T 넣었답니다.

 

마지막으로

통깨와 참기름1/2T 넣었어요

대파랑 청양고추를 넣어도 좋을것 같아요

 

파래무우무침 완성~~

 

아이들이 안 먹을줄

알았는데 맛이 있다며 잘 먹네요

 

파래에 향긋한 맛이 너무 좋고

무의 아삭하고 시원한 맛이 환상궁합이네요

새콜달콤 해서 입맛도 돋구는 것 같아요

 

 

식욕 없을때 이거 하나 만들어

먹어도 식욕이 생길것 같아요.ㅎㅎ

파래를 계란말이를 해서 먹기도 한다고 하네요

 

아이들 반찬으로 많이 하던데

저도 한번 해보아야겠어요

모두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참 고 *

2022.03.16 - [요리] - 쫀득쫀득 비법! 휘리릭 건강반찬 연근조림

 

쫀득쫀득 비법! 휘리릭 건강반찬 연근조림

쫀득쫀득 비법! 휘리릭 건강반찬 연근조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요즘 더 아이들 면역력을 키워줘야 할것 같아 건강반찬을 찾고 있는데요 연근이 몸에 좋은줄 알지만 잘 안하게 되

artboy019.tistory.com

2022.02.24 - [요리] - 냉동멸치 이렇게 볶았더니 ! 인생반찬 고추장 멸치볶음 됐어요.

 

냉동멸치 이렇게 볶았더니 ! 인생반찬 고추장 멸치볶음 됐어요.

냉동멸치 '이렇게' 볶았더니 ! 인생반찬 '고추장 멸치볶음' 됐어요.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명절에 중멸치를 받았는데 바로 먹지 않게 되어 냉동실에 보관해 두었답니다. 무슨 반찬을 할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