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X손도 가능한 요리! 도토리묵 무침 양념비결

by 카라멜땅콩 2022. 3. 29.

X손도 가능한 요리!

 

도토리묵 무침 양념비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이제 봄이 스멀스멀 다가오니

마트에 가도 봄 나물들이 가득하네요

 

 

 

이런날 등산하면서 내려와서

먹는 도토리묵무침~~생각나네요

코로나로 산에 안가본지가 언제인지...ㅎㅎ

등산가서 먹었던 도토리묵무침

생각하며 마트에서 도토리묵을 샀답니다.

 

 

도토리묵무침~~

재료준비

도토리묵한팩

양파1/2개, 상추3장,깻잎5장

 

양념장

고춧가루3,진간장3,식초1.5

다진마늘1,설탕1,참기름1

(밥숟가락 계량)

 

밥숟가락으로

양념을 만들어요

 

고춧가루3,진간장3,식초1.5

다진마늘1,설탕1,참기름1

양념장을 만들어 두었답니다.

 

도토리묵은

한번 끓여주어도 좋고

저처럼 뜨거운물을 받아 담가주어도 좋답니다.

 

 

5~10분정도 데친다는

느낌으로 담가주면 부서짐이

적어지고 쫀득한 맛을 느낄수가 있어요

 

양파를

채 썰어주세요

 

상추와 깻잎도

먹기 좋게 잘라주었답니다.

당근이랑 오이가

있었으면 더 좋았을것 같아요

 

묵은 도톰하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썰어둔 야채에

묵을 올려주세요

 

묵을 나중에 넣고

양념을 야채와 먼저 버무리고

하면 좋은데 전 그냥 함께 넣었어요

 

양념장을 조금씩

넣어가며 조절해 주세요

묵이 깨지지 않도록 살살 버무려 주세요

 

도토리묵 무침 완성~~

 

야채랑 같이 버무렸더니

묵이 살짝 뭉개졌지만..ㅎㅎ

맛은 정말 맛이 있었어요

 

 

마지막에 깨로

마무리 해서 먹었답니다.

겉절이 느낌이 나면서 반찬으로도 너무 좋네요

 

 

미나리랑 오이가 들어가면

더 봄이 느껴지면서 맛이 있을것 같아요

너무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만들수 있을것 같아요

모두모두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 참 고 *

2022.03.24 - [요리] - 새콤달콤 양념요리! 백종원 무우 파래무침

 

새콤달콤 양념요리! 백종원 무우 파래무침

새콤달콤 양념요리! 백종원 무우 파래무침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마트에 갔는데 파래가 보여서 갑자기 백종원샘 레시피가 생각나며 군침이..ㅎㅎ 나이가 들어가나 봅니다. 바다냄새

artboy019.tistory.com

2022.02.15 - [요리] - 5분 뚝딱 손쉬운요리! 식감좋은 꼬들 단무지무침

 

5분 뚝딱 손쉬운요리! 식감좋은 꼬들 단무지무침

5분 뚝딱 손쉬운요리! 식감좋은 꼬들 단무지 무침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매일 먹는 집밥~~ 먹을때마다 왜이리 반찬이 걱정이 되는지요 시간도 뚝딱이고 맛도 있는 반찬이 있으면 좋은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