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환절기 건강 챙기기! 바삭하게 인삼튀김 만드는 비법

by 카라멜땅콩 2022. 11. 18.

환절기에 건강 챙기기!

 

인삼튀김 바삭하게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날씨가 이제 겨울이 다가오면서

추워져서인지 주변에 감기가 걸린 사람들이 많은데요

 

 

코로나도 감기도 안걸리게

면역력을 키워야 할것 같아요

 

 

인삼튀김

 

 

지인이 인삼을 보내셨어요

인삼으로 된 요리를 먹어보긴 하였지만

직접 인삼을 가지고 튀김을

만들어 보는건 처음인것 같아요

 

쌉싸로운 인삼이 튀김을 하면 어떤 맛이 날까요?

먼저 인삼을 손질했어요

물에 5분정도 담가 두었다가

흙을 불린후 솔을 이용해 닦아주었어요

 

 

먹기 좋게 잘라주었어요

 

 

비닐팩에 튀김가루를 넣어주시고

인삼을 넣어 한번 가볍게 입혀주세요

너무 두껍게 반죽이 묻지 않게 해주시는게 좋아요

 

 

반죽을 바삭하게

만들기 위해서 얼음을 준비했답니다.

반죽온도가 차가워야 바삭한 튀김옷이 된답니다.

 

 

탄산수가 있으면 넣어주셔도 됩니다.

얼음이 녹는다는것을

감안해서 반죽을 해주시면 될것 같아요

 

 

기름은 170~ 180 도

적당하답니다.

반죽을 살짝 떨어뜨리면

반죽이 올라오면 넣으면 됩니다.

 

 

얼음반죽에

인삼을 넣어주세요

 

 

기름이 튀기기 적당한

온도에 반죽한 인삼을 넣어주세요

앞뒤로 2분정도 튀겨 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튀긴후에 망에 담아

기름기를 한번 빼주세요

 

 

인삼튀김 완성~

 

 

남은반죽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고구마가 보여서

고구마튀김도 했답니다.

 

 

인삼튀김은

바로 먹어야 맛이 있는것 같아요

남은건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다음날 에어프라에 한번 데워주세요

바삭하니 정말 맛이 있답니다.

 

 

인삼 몸 부분은

고구마 느낌이 나더군요

뿌리쪽은 쌉쌀한 맛이 나면서 건강한 맛이 납니다.ㅎㅎ

 

지인이 보내주어

덕분에 건강한 요리를 해 먹었네요

튀김은 언제나 맛이 있지만 건강에

좋은 인삼을 가지고 튀기니 더 몸이 튼튼해진것 같네요

 

* 참 고 *

2020.11.04 - [요리] - 겨울철 간식! 달콤한 고구마 맛탕 만들기

 

겨울철 간식! 달콤한 고구마 맛탕 만들기

겨울철 간식!달콤한 고구마 맛탕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11월에 들어가면서 날씨가 많이 추워졌어요이제 겨울이 오나봐요~~ 날씨가 추워지니 따뜻한 음식들이 생각나고 간식도

artboy019.tistory.com

2022.04.20 - [요리] - 기름적게! 맛은 많게! 바삭바삭 고구마튀김 만드는 햇꿀팁

 

기름적게! 맛은 많게! 바삭바삭 고구마튀김 만드는 햇꿀팁

기름적게! 맛은 많게 ! 바삭바삭 고구마튀김 만드는 햇꿀팁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마트에서 고구마가 1+1 이여서 구입했는데요 구어주니 아이들이 잘 먹지 않아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