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아삭한 콩나물 원하시나요?이것만 기억하세요

by 카라멜땅콩 2024. 2. 1.

소금대신 이것만 넣으면


아삭한 콩나물무침 변신

안녕하세요?카라멜땅콩입니다ㆍ

 


콩나물은 무쳐먹기도 하고
국을 끓여 먹는데요
자주 먹는 반찬같아요


콩나물에 아삭한 식감이

좋은 저는 자주 먹게 되는것같아요


콩나물


마트에서 콩나물을 하나 샀답니다ㆍ
장볼때 꼭 사는 식품 같아요
콩나물 무침을 좋아한답니다~^^

콩나물 씻기


콩나물을  삶을때 전
소금을 넣고 잘 삶았는데요


데칠때 소금 대신 이것을 넣으면
아삭한 식감을 더 살린답니다~~
우선 콩나물을 씻어서 체에 물기를 빼주세요

소금노


데칠때 쓰던 소금은
오늘은 패스입니다^^

식초


소금대신 이것~~
바로 식초랍니다ㆍ
소금과 콩나물은

좋은 조합이 아니라고 하네요

콩나물 삶기


소금대신 식초를 넣는 이유는
흰색채소는 식초를 넣고 데쳐야
더 하얗게 삶을수 있다고 하네요
소금은 녹색채소랑 잘 어울린데요^^
소금은 부드러운 식감을 주고 식초는 아삭한 식감을 준다고 해요


물을넣고 식초 한스푼 넣고
끓으면 콩나물을 넣고 4분정도 데쳐주세요
뚜껑을 열고 데칠경우 끝까지 뚜겅 덮지마세요~^^

콩나물 무침


데친 콩나물을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빼고 무쳐보았답니다~~

아삭한 콩나물 무침

 

보기에도 아삭해 보이죠??
먹어보니 정말 아삭하네요
앞으로 콩나물 데칠경우
소금대신 식초를 넣으세요

정말 콩나물 무침이 소금
넣을때보다 아삭하고 맛있네요

 



저처럼 아삭한 것 좋아하시는
분들은 더 좋아할것 같습니다
기온이 오르니 미세먼지가 장난아니네요ㅠ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 참고 *

2022.12.02 - [요리] - 황태무국 해장음식! 겨울철 따뜻한 북어국 끓이는 법

 

황태무국 해장음식! 겨울철 따뜻한 북어국 끓이는 법

황태무국 해장음식! 겨울철 따뜻한 북어국 끓이는 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갑자기 기온이 뚜욱 떨어져서 너무 춥네요~~ 해장으로도 북어국을 많이 먹지만 이렇게 쌀쌀해진 날씨에 따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