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013

치즈덕후라면 홀딱 반할 모짜렐라치즈 계란말이 치즈덕후라면 홀딱 반할 모짜렐라치즈 계란말이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정말 반찬 없을때 재료도 많이 필요하지 않고 맛은 정말 기가막힌 반찬요리입니다. 저처럼 치즈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반드시 좋아할 맛입니다.ㅎㅎ아이들이 배가 고프다고 하는데 마땅히 할 반찬이 없어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계란에 모짜렐라 치즈를 넣으면 정말 맛이 있다는 지인에 말을 듣고 만들어 보았답니다. 재료준비계란5개.당근모짜렐라치즈(좋아하는만큼) 계란을 잘 풀어주시고 당근은 잘게 잘라주세요 풀어둔 계란에 당근을 넣어서 잘 섞어주세요 꼭 당근을 안 넣어도 되지만 넣으면 색깔이 예뻐요파나 부추를 넣어도 좋지만 전 재료가 당근 하나 있어서.ㅎㅎ 오일을 두른 후라이팬에 계란물을 넓게 펴주세요다 붓지 말고 조금씩 부어주세요 계란이 익어가면 준비.. 2018. 10. 27.
가을철 생각나는 맛있는 밤밥 만들기 가을철 생각나는맛있는 밤밥 만들기 안녕하세요?카라멜땅콩입니다.가을이 되면 밤이 주변에 자주 보이는데요 밤은 까기도 힘들고 많이 좋아하는 편이 아니여서 사본적이 없는데 이번에 지인이 산밤이라고 주셨어요영양이 가득한 햇밤으로 영양 가득한 밤밥을 만들어 보았답니다. 산밤이여서인지 엄청 지저분하네요.ㅎㅎ먼저 깨끗하게 씻어야 하는데요그릇에 소금물을 만들어 밤을 30분정도 담가주세요벌레 먹은 밤은 둥 뜬답니다.ㅎㅎ 밤 껍질을 까는게 수고스럽지만 맛있는 밥을 만들기 위해 까주세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씻은 쌀 위에 밤을 올려주고 물을 조절해 주세요 평소 밥 짓기랑 비슷하게 물을 잡아주면 될것 같아요햇밤이라서 수분이 많아 물을 더 많이 넣을 필요가 없는것 같아요 밤밥이 완성되었답니다.노랗게 밤이 적당히 익었네요.. 2018. 10. 24.
아이들에게 인기짱인 스팸계란말이 아이들에게 인기짱인스팸계란말이 안녕하세요?카라멜땅콩입니다.아이들을 키우는 가정에서는 무슨 반찬에 밥을 주어야 할지 매끼 걱정이 될텐데요 저희집도 아이들이 조금씩 커카면서 편식을 하게 되어 반찬이 신경이 쓰이는데요다행히 계란을 좋아해서 계란반찬을 많이 하게 되는데 조금 색다르게 하고 싶어서 스팸을 이용해서 계란말이를 만들어 보았답니다. 스팸계란말이 재료준비계란5개, 스팸200g소금조금 계란을 그릇에 담고 소금 두 꼬집을 넣고 풀어주세요햄은 반으로 잘라주었어요 스팸을 앞뒤로 노릇하게 구어주세요 햄 크기는 취향에 맞게 잘라주시면 될것 같아요전 두툼하게 반으로만 잘라서 만들었답니다. 오일을 두른팬에 계란물을 반정도 부어주세요햄을 두개 올려주세요 돌돌 말아주시고 남은 계란물을 더 부어주세요 돌돌 말아서 완성돌돌 .. 2018. 10. 23.
시판소스로 쉽게 만들어본 쇠고기우렁 강된장 시판 소스로 쉽게 만들어본 쇠고기우렁 강된장 안녕하세요?카라멜땅콩입니다.가끔 강된장에 밥을 쓱싹 비벼 먹고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마트에 가보니 강된장 소스가 팔더군요시판소스도 맛이 있다는 소리를 들어본적이 있어 한번 구매해 보았어요 강된장 재료준비강된장양념1팩,양파1/2,호박1/2,당근1/2,두부반모,청양고추1개 야채들을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두부는 나중에 넣을거여서 따로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냄비에 물을 종이컵으로 두컵정도 넣고 시판소스를 넣고 풀어주세요 물에 양은 원하는 만큼 조절하면 될것 같아요 썰어둔 야채들을 다 넣고 끓여주세요 두부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너무 작아도 식감이 없을것 같아서 야채보다 살짝 크게 잘랐어요 양념이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중불로 7분정도 끓여주세요 끓어오르면 썰어둔 두부를 .. 2018. 10. 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