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26

꼬막 해감해서 맛있게 먹는 새콤달콤 꼬막무침 레시피 꼬막 해감해서 맛있게 먹는새콤달콤 꼬막무침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시장에 갔다가 싱싱한 꼬막을 보니 갑자기 너무 먹고 싶더군요 요즌 연안식당이 주변에 많이 생기던데 연안식당에서 꼬막무침이 인기 있다고 해요가서 먹을까 하다가 그냥 푸짐하게 사서 집에서 먹어볼려고 샀답니다. 꼬막무침 재료준비꼬막1kg, 대파한대청양고추1개 양념장고추장2,간장4,고춧가루3설탕2,참기름1깨,다진마늘1(스푼으로 계량함) 시장에서 구입한 꼬막을 물로 깨끗히 씻어주세요그리고 해감을 할텐데요 식초1,소금1스푼을 넣고 검정비닐로 덮어주세요20분정도 놔두면 된답니다. 냄비에 소금 한스푼을 넣고 물을 끓여주세요 물이 끓으면 해감한 꼬막을 넣어주세요한방향으로 저어주고 끓어서 꼬막이 입이 벌어지면 불을 꺼주세요 적당히 삶아진 꼬막을.. 2019. 2. 28.
영양만점 명품 표고 버섯전 영양만점 명품 표고 버섯전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저는 개인적으로 버섯을 너무 좋아하는데요 영양도 듬뿍이고 맛도 일품인 표고버섯으로 전을 만들어 보았어요 표고버섯전재료준비돼지고기다짐육800g후추약간,마늘2t,당근1/2개양파1개,밀가루반컵 제일 중요한 표고버섯을 깨끗이 씻어서 한번 살짝 삶아주세요그리고 밑 기둥을 제거해 주세요 버섯과 고기를 준비해주세요다진고기에 소금과 후추와 마늘을 넣고 버무려주세요 대파도 쏭쏭 썰어서 넣어주세요밀가루반컵도 넣어서 손으로 치대주세요 기둥을 뗀 표고버섯에 고기 다진걸 넣어주세요너무 많이 넣으면 잘 익지 않아요 밀가루를 살짝 발라주세요 볼에 계란을 깨서 잘 풀어주세요소금을 한꼬집을 넣어주세요고기를 넣은 표고버섯을 계란물을 묻혀서 후라이팬에 올려주세요고기를 넣은 아랫부분부.. 2019. 2. 21.
잡채황금레시피! 친정엄마 레시피로 잡채만들기 잡채황금레시피친정엄마 레시피로 잡채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신랑이 잡채를 정말 좋아해서 친정에 가면 친정엄마가 잡채를 해주는데요친정엄마가 해준 잡채를 신랑이 정말 좋아하거든요저도 친정엄마가 하는 방법대로 해보았답니다. 은근 손이 많이 간것 같은데 또 은근 간편하다고 생각이 드는게 잡채인데요칼질이 살짝 번거러워서 그러지 만들면 아이들도 신랑도 좋아해서 좋은것 같아요 잡채재료준비당면10인분버섯5개,당근1개양파2개,파프리카주황,노랑두개씩잡채용쇠고기300g시금치,대파 모든 재료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볶아주세요소금을 따로 넣지는 않았어요시금치는 살짝 데쳐서 참기름,간장을 넣고 조금 싱겁게 버무려주세요 양념재료다진마늘,간장올리고당,올리브유,참기름,깨 당면을 준비해 주세요끓는물에 넣어주세요15분정도 삶아.. 2019. 2. 18.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오징어튀김 겉은 바삭하고속은 촉촉한 오징어튀김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명절은 잘 보내셨나요?명절에 남은 오징어로 오징어튀김을 만들어 보았어요 오징어를 싫어하는 우리집 둘째도 오징어튀김은 너무 좋아한답니다. 오징어튀김 재료준비오징어2마리,튀김가루2컵,부침가루3t다진마늘1/2,후추약간 깨끗히 손질한 오징어를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오징어를 튀길때 물기 때문에 엄청 많이 튀거든요~먹기 좋게 잘라주세요다진마늘과 후추를 넣고 밑간해주세요 튀김가루로 반죽을 해주세요수저에서 주르륵 흘릴정도록 밑간해서 부침가루 세스푼을 넣고 골고루 옷을 입혀주세요 부침가루를 넣어서 오징어에 밑간할때 소금을 많이 넣지 않아도 된답니다. 전 소금을 넣지 않았는데 간이 딱 맞는것 같아요 반죽옷을 입혀준 오징어를 반죽물에 골고루 묻혀서 기.. 2019. 2. 8.
반응형